상단영역

본문영역

XPLA·’드림래더스’ 파트너십 체결, “공부하면서 보상도 받는 웹3 생태계로 확장”

  • 박건영 기자 gun424@khplus.kr
  • 입력 2023.12.18 10:56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글로벌 블록체인 메인넷 ‘XPLA’는 교육, 입시 분야 ICT 기업 ‘진학사’의 자회사인 교육 블록체인 기업 드림래더스와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18일 밝혔다. 
 

제공=컴투스
제공=컴투스

드림래더스는 S2E(Study to Earn) 서비스인 ‘에덤’ 프로젝트를 추진하고 있다. 해당 프로젝트는 학습자의 학습 활동을 측정 및 인증하고 합당한 보상을 제공하며, XPLA가 웹3 기술력을 제공하고 인프라를 구축한다. 

특히, 해당 기업은 대학입학 시즌에 맞춰 NFT 티켓으로 입시전략 설명회에 참가할 수 있는 자격을 부여하면서 수험생과 학부모의 호응을 얻은 바 있다. 에덤 프로젝트는 XPLA 메인넷 위에서 교육 아이템 및 입시 설명회 등 콘텐츠 NFT, 수익을 만들고 공유할 수 있는 아이템 NFT, 학습자가 쌓은 성과를 NFT에 담아 객관적으로 인증할 수 있는 NFT, 교습자가 문제은행과 교육 멘토링으로 지식 재산권을 인정받고 보상을 받을 수 있는 NFT 등 다양한 시스템을 구축할 예정이다. 양 측은 이번 파트너십을 기반으로 참여자들이 대학 입시를 비롯해 다양한 교육 콘텐츠를 경험하고 활용할 수 있는 웹3 생태계를 만들어 나갈 계획이다. 

폴 킴 XPLA 팀 리더는 “이번 파트너십으로 웹3 패러다임과 XPLA 생태계가 산업 분야의 제약 없이 확장될 수 있음을 입증했다”고 밝혔다. 유성원 드림래더스 대표는 “XPLA와의 전략적 제휴를 통해 구축할 웹3 교육 생태계는 지금까지 없었던 교육 기술의 혁신”이라며 “학생들에게 학습의 성취감과 즐거움을 전해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XPLA는 컴투스 그룹을 비롯해 오아시스, 애니모카 브랜즈, YGG, 블록데몬, 코스모스테이션, 레이어제로, 구미 등 세계적 웹 3 기업들이 참여하는 레이어1 메인넷이다. 소환형 RPG, ‘서머너즈 워: 크로니클’, ‘미니게임천국’, ’낚시의 신: 크루’, ‘닌자키우기 온라인’, ‘워킹데드: 올스타즈’ 등 히트 IP 기반의 웹3 게임을 잇달아 온보딩하며 글로벌 웹3 콘텐츠 허브로 도약하고 있다.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