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XPLA·미버스 파트너십, “웹3 사용자 경험 확장”

  • 박건영 기자 gun424@khplus.kr
  • 입력 2023.12.20 10:19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글로벌 메인넷 XPLA는 미투온 그룹의 블록체인 플랫폼 ‘미버스’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20일 밝혔다.
 

제공=컴투스
제공=컴투스

‘미투온’은 글로벌 리딩 엔터테인먼트 기업으로 소셜 카지노 및 캐주얼 게임 등을 서비스하고 있다. 미투온의 계열사 ‘미버스랩스’는 웹3사업을 전담하며 블록체인 플랫폼 ‘미버스’를 운영한다. 해당 플랫폼에서는 ‘포켓 배틀스: NFT 워’, ‘엑스 히어로스: NFT 워’와 글로벌 캐주얼 게임, ‘솔리테르 크립토 워’ 등 온보딩 된 다양한 게임을 즐길 수 있다. XPLA와 미버스 양 측은 웹 3 게임 콘텐츠와 블록체인 기술력을 공유하고 유저 참여형 이벤트를 공동 진행하는 등 웹3 게임의 영향력을 넓혀가기로 합의했다.

폴 킴 XPLA 팀 리더는 “엑스플라는 다양한 프로젝트와의 협력을 통해 웹3 산업의 지평을 넓히고 블록체인 대중화에 기여하고자 한다”며, “수준 높은 웹3 게임 라인업을 확보한 미버스 플랫폼과 협력해 참여자들에게 한층 풍부한 경험을 제공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컴투스홀딩스가 참여하는 XPLA는 컴투스 그룹을 비롯해 오아시스, 애니모카 브랜즈, YGG, 블록데몬, 구미, 레이어제로 등 세계적 웹 3 기업들이 참여하는 레이어1 메인넷이다. XPLA에 따르면 소환형 RPG, ‘서머너즈 워: 크로니클’, ‘미니게임천국’, ‘낚시의 신: 크루’, ‘닌자키우기 온라인’, ‘워킹데드: 올스타즈’ 등 히트 IP 기반의 웹3 게임을 잇달아 온보딩해 글로벌 웹3 콘텐츠 허브로 도약하고 있다.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