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아키에이지 워’, 전 직업 교환 시스템 및 게임 밸런스 개선 업데이트

  • 박준수 기자 mill@khplus.kr
  • 입력 2023.12.20 14:03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카카오게임즈가 20일, PC/모바일 크로스플랫폼 MMORPG ‘아키에이지 워’에 전 직업 교환 시스템 및 게임 내 밸런스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제공=카카오게임즈
제공=카카오게임즈

전 직업 교환 시스템을 통해 이용자는 ‘직업 교환권’과 ‘보석’을 소모해 현재 자신이 보유한 직업 중 하나를 다른 직업으로 교환할 수 있다. 기존 직업이 보유한 무기와 기술도 교환할 직업에 맞춰 함께 변경돼 추가 과정 없이 바로 새로운 직업의 재미를 느낄 수 있다.

직업 교환은 계정당 1회만 가능하며, 50레벨 이상의 캐릭터만 사용이 가능하다. 또, 무기와 기술 중 한 가지를 선택해야 추가적인 교환이나 지원이 가능하며, 기존 캐릭터와 다른 직업군로만 변경이 가능하다.

이용자 피드백을 반영한 게임 밸런스 업데이트도 함께 이뤄졌다. 먼저 일부 전설, 영웅 등급 함선 장비의 능력치가 상향됐고 일부 전투선의 ‘함선 치유력’ 상향, 신규 함선 공용 기술책 추가, 신규 영웅 등급 함선 장비 및 관련 컬랙션이 추가돼 해상 전투의 재미를 높였다.

또한, ‘공간의 틈 – 악몽의 수렁’의 출현 몬스터 및 획득 경험치량을 구역별로 조정해 더 많은 이용자들이 ‘렐름 던전’을 즐길 수 있도록 개선했고, 보스 재등장 주기 및 등장 방식도 재조정해 전투의 긴장감을 높였다. 이를 통해 이용자들이 보스 전리품을 획득할 기회가 높아짐으로써 더 많은 이용자들의 도전이 이어질 것으로 예상된다. 

전설 등급 직업에도 ‘계승자 기술’을 교환할 수 있는 시스템도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만나볼 수 있다. 이용자는 직업 선택 후 ‘기술 변경’ 버튼을 눌러 원하는 계승자 기술을 교환할 수 있으며, 교환 가능한 계승자 기술은 전 직업이 동일하다.

이외에도 신규 직업 12종 및 관련 컬렉션, 신규 별자리 및 초승돌이 추가돼 게임의 볼륨감을 높였고, 신규 장신구 부위로 ‘머리 장식’이 추가돼 자신의 캐릭터를 더욱 강력하게 육성할 수 있다.

카카오게임즈는 이번 업데이트를 기념해 20일부터 ‘얼음주먹 하바다드 퇴치 이벤트’, ‘크리스마스의 축복 이벤트’, ‘축복 가득 14일 출석 이벤트’를 진행, 이용자들에게 풍성한 혜택이 담긴 선물을 전달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