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OGN 12월 신규 프로그램 ‘전자오락사개론’, ‘버추얼 게임 라이프’ 첫 방송

  • 안일범 기자 nant@khplus.kr
  • 입력 2023.12.21 14:40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게임 전문 TV 채널 OGN(구: 온게임넷)이 두 개의 신규 프로그램을 첫 방송한다고 밝혔다.

12월 21일 목요일 오후 8시에 방송되는 ‘버추얼 게임 라이프’는 일반 게임이 아닌 가상현실(VR)을 통하여 현실과 직접 상호작용하는 게임 플레이를 VR 기기를 소유하지 않은 시청자들도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기획되었으며, VR 게임 전문 유튜버 미키버그와 함께 ‘시프 시뮬레이터’, ‘인투 더 라디우스’, ‘크로스 파이어 세이라 스쿼드’ 등 다양한 VR 게임을 선보일 예정이다.

12월 23일 토요일 오후 8시에 방송되는 ‘전자오락사개론’은 게임 제작자의 시행착오와 노력 그리고 철학이 담긴 게임의 탄생 과정을 이야기로 풀어낸 프로그램으로 개발사의 시작부터 각 제작자의 개발 비화를 통해 게임의 역사와 진화를 되짚어본다. 유튜버 미노엔의 시그니처 콘텐츠인 ‘게임 히스토리’를 리뉴얼하여 공동 제작했으며, ‘몬스터 헌터’, ‘젤다의 전설’, ‘페르소나3’, 테일즈위버’, ‘동물의 숲’ 등의 개발 이야기를 소개할 예정이다.

OGN은 지난해 7월 글로벌 게임 데이터 플랫폼인 오피지지(OP.GG)에 인수된 후, 이스포츠 리그뿐만 아니라 게임과 신기술(VR, XR, 메타버스 등) 전반에 걸친 다양한 콘텐츠를 생산하는 게임 콘텐츠 스튜디오로 발돋움하고 있다. 최근 남윤승 OGN 대표는 회사를 대표하여 이스포츠 대중화에 대한 공헌을 인정받아 2023년 대한민국콘텐츠대상 게임문화진흥유공 부문 대통령 표창을 받았다.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