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엑스라이크, 제페토에 리듬댄스 ‘BOP WAVE’ 월드 오픈

  • 안일범 기자 nant@khplus.kr
  • 입력 2023.12.21 15:01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엑스라이크가 글로벌 메타버스 플랫폼 제페토(ZEPETO)에 K-POP 리듬댄스‘BOP WAVE’ 월드를 오픈한다고 21일 밝혔다.

‘BOP WAVE’는 제페토에서 플레이할 수 있는 리듬댄스 콘텐츠로 약 56곡의 다양한 장르별 음악이 수록됐다.

각 음악에 따라 댄스가 구현되는 것이 특징이다. ‘BOP WAVE’ 월드를 위한 수록곡별 맞춤형 안무가 제작됐다. 리듬노트 플레이에 맞춰 화려한 댄스 모션을 확인할 수 있다.

‘BOP WAVE’는 제페토에서 차별화된 세로형 콘텐츠으로 어디서나 쉽게 플레이할 수 있으며, 난이도별 수록곡이 준비됐다. K-POP, 힙합 등 다채로운 장르의 음악을 색다르게 즐길 수 있다.

또한 엑스라이크는 이번 ‘BOP WAVE’ 월드 오픈으로 국내 아이돌 연예기획사와 K-POP 아이돌의 해외 진출을 위한 전략적 제휴에 나섰다.

‘BOP WAVE’ 리듬게임을 통해 내년 2월 정식 데뷔 예정인 K-POP 보이그룹 ‘B. U. S’의 선공개 곡을 최초 공개한다.

현재 국내에서 데뷔를 준비 중인 K-POP아이돌그룹은 연간 수백개 그룹 이상으로 추정된다. 중소 연예기획사의 경우 신인 아이돌 홍보를 위한 막대한 비용을 감당하기 어려운 것이 현실이다. 하지만 이번 협업을 통해 전 세계 3억 명이 넘는 사용자를 보유하고 있는 제페토를 활용해 전 세계에 K-POP아이돌 신인 그룹과 음악을 지속적으로  소개할 수 있는 환경을 구축한 점은 업계에서 매우 고무적이라고 평가받고 있다.

신인 아이돌그룹 ‘B. U. S’는 6인조 보이그룹으로, 제페토 선공개 곡은 동명의 ‘B. U. S’로 먼저 선보이며 2024년 2월 전 세계 시장을 목표로 별도 준비 중인 메인 타이틀곡으로 정식 데뷔 예정이다

엑스라이크 정대식 대표는 “제페토 주 사용자층인 알파세대들이 리듬, 댄스 등 다양한 재미요소를 한 번에 즐길 수 있는 리듬댄스 ’BOP WAVE’ 월드를 오픈했다”며 “앞으로 ’BOP WAVE’를 통한 다양한 협업과 K-POP관련 이벤트를 전개할 계획이니 많은 분들의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