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갤럭시아머니트리, 아이티센과 토큰증권발행 업무협약 체결

  • 유동길 기자 ydg@khplus.kr
  • 입력 2023.12.27 14:09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내 토큰증권(STO) 기업 갤럭시아머니트리가 아이티센과 토큰증권 아이템 발굴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진행한다고 12월 27일 밝혔다.
 

제공=갤럭시아머니트리
제공=갤럭시아머니트리

양사는 토큰증권발행과 관련한 인프라 및 역량을 활용해 다양한 기초자산 분야에서 STO 사업 아이템을 발굴하고, 토큰증권 발행사업에 대한 전반적인 논의를 진행할 계획이다.
갤럭시아머니트리 관계자는 “아이티센은 실물원자재 및 친환경 에너지 사업을 기초자산으로 확보하고 있어 양사간 토큰증권 아이템 발굴에 있어 시너지가 예상된다”며 “양사가 보유한 다양한 IP(지식재산권)와 기술력, 사업 노하우를 기반으로 STO 생태계의 선두 그룹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아이티센은 IT(정보기술) 서비스 전문 기업으로 실물 금속 기반 STO 사업을 준비하고 있다. 최근 하나증권의 STO 플랫폼 구축 주사업자로 선정되는 등 관련 사업에 있어 탄탄한 기술력을 보유하고 있다. 특히 아이티센 자회사인 한국금거래소디지털에셋은 귀금속을 10밀리그램(mg) 단위로 조각투자할 수 있는 디지털 플랫폼 서비스 ‘센골드’를 운영 중이다.
한편 갤럭시아머니트리는 현재 항공금융을 비롯해 전기차 충전 인프라, 신재생에너지, 수산금융, 경주마 등의 기초자산을 확보했다. 확보한 기초자산 일부는 혁신금융서비스 지정을 위해 금융위원회에 신청한 상태다.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