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그라비티, ‘라그나로크X : Next Generation’ 중국 판호 발급

  • 박건영 기자 gun424@khplus.kr
  • 입력 2024.01.03 14:38
  • 수정 2024.01.03 16:35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글로벌 게임 기업 그라비티는 3D MMORPG ‘라그나로크X : Next Generation’이 중국 판호를 취득했다고 3일 밝혔다.
 

제공=그라비티
제공=그라비티

지난해 8월, 라그나로크 오리진이 중국 판호를 취득한 상황에서 라그나로크 IP의 연이은 판호 발급 소식이 들려오고 있다. 

‘라그나로크X : Next Generation’은 원작인 ‘라그나로크 온라인’을 바탕으로 게임 스케일을 한층 더 확장한 것이 특징이다. 제작진에 따르면 Next Generation이라는 부제처럼 새로운 세대의 등장을 알리는 스토리, 다채로운 콘텐츠, 아기자기한 그래픽 등으로 캐주얼적 요소를 강화했다.

운영진에 따르면 ‘라그나로크X : Next Generation’은 론칭 지역마다 흥행을 이어나가는 중이다. 2020년 대만, 홍콩, 마카오 지역 론칭 이후 3개 지역 모두에서 양대 마켓 최고 매출 순위 1위를 달성했다. 동남아시아 지역에서는 론칭 직후 태국, 인도네시아, 필리핀 지역 애플 앱스토어 최고 매출 순위 1위를 기록, 누적 다운로드 수 2,300만 회 이상을 돌파한 바 있다.

국내에는 2023년 1월 론칭 전 애플 앱스토어 무료 인기 게임 순위 1위, 론칭 후 구글 플레이 스토어 무료 인기 게임 순위 2위를 기록하기도 했다. 연말에는 구글 플레이 ‘2023 올해를 빛낸 태블릿 게임’ 부문에서 우수상을 수상했다.

그라비티는 이 같은 성과에 힘입어 ‘라그나로크X : Next Generation’의 중국 시장 첫 발에도 청신호가 켜질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그라비티는 해외 여러 지역에 지사를 두고 현지화 서비스를 제공해온 역량을 바탕으로 출시 전 중국 현지화 작업에 총력을 기울일 예정이다.

그라비티 김진환 사업 총괄 이사는 “출시 지역마다 메가 히트를 기록한 라그나로크X : Next Generation을 중국 유저분들께 정식으로 선보일 수 있게 되어 매우 기대가 크다”며 “중국에서도 앞선 지역의 흥행성과를 이어갈 수 있도록 만족스러운 플레이 경험과 재미를 제공하는 데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