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위믹스, 2023년 가장 높은 수익 낸 암호화폐 8위 ‘눈길’

  • 윤아름 기자 imora@khplus.kr
  • 입력 2024.01.03 20:48
  • 수정 2024.01.03 20:53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위메이드의 가상자산 위믹스가 2023년 한 해 가장 높은 수익률을 기록한 암호화폐 톱10 안에 이름을 올렸다. 
지난 12월 28일 가상자산 시장 데이터분석 플랫폼 코인게코(CoinGecko)에 따르면 2023년 한 해 동안 가장 높은 수익률을 기록한 암호화폐 가운데 위믹스가 8위를 기록한 것으로 조사됐다. 이번 조사에서 1,2위는 최근 암호화폐 시장 급등주로 주목받고 있는 봉크(BONK)와 인젝티브(Injective, INJ)가 각각 차지했다. 
최근 위믹스는 지난 연말 코인원 재상장을 시작으로, 빗썸을 포함 국내 4대 거래소에서 다시 거래가 재개되면서 거래량이 급속히 증가하는 등 상승세를 올리고 있다. 
위믹스의 거래 지원으로 코빗과 빗썸 등 주요 거래소의 시장 점유율이 대폭 상승한 점도 주목할 만하다.
 

특히 위믹스는 글로벌 디지털자산 은행 시그넘이 분석한 자료에 따르면 게임 분야 점유율 1위를 기록했다. 해당 결과는 시그넘이 전세계 게임 암호화폐를 시가 총액을 중심으로 분석한 것이다. 
관련업계에서는 가상자산 시장의 주요 기관들이 이처럼 위믹스의 가치를 재평가하고 있는 것에 주목하고 있다. 무엇보다 위믹스가 글로벌 블록체인 게임 시장을 대표하는 암호화폐로 인정받고 있다는 것이 지난해 가장 큰 결실이라는 평가다. 
이를 바탕으로 전문가들은 올해 위믹스 생태계가 실질적으로 확장하는 변화를 겪을 것으로 보고 있다. 
가장 이목을 끄는 것은 위메이드의 중동 지역 블록체인 사업 진출이다. 회사는 한국 게임사 최초로 두바이국제금융센터(이하 DIFC)의 ‘이노베이션허브’(Innovation Hub)와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DIFC는 자체 행정·사법·감독 기구를 갖춘 아랍에미리트(UAE) 두바이 국제금융특구이다. 이노베이션허브는 두바이 정부가 중점적으로 육성 중인 웹3, 게임, AI 분야 글로벌 기업들을 유치하기 위해 설립된 기관이다. 위메이드는 DIFC의 파트너사로 합류해 다양한 혜택을 지원받을 예정이다. 
실제로 위메이드는 DIFC 이노베이션허브 내 위믹스 플레이 센터를 설립하고 위믹스 온보딩 게임사들을 위한 공간을 제공할 계획이다. DIFC와 1억 달러 규모의 글로벌 웹3 게임 펀드를 조성하고, 위믹스 온보딩사들의 성공적인 진출을 위해 투자한다는 전략이어서 귀추가 주목된다.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