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브레드이발소’, MZ세대 공략 코엑스 ‘팝업스토어’ 오픈

  • 윤아름 기자 imora@khplus.kr
  • 입력 2024.01.05 14:42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브레드이발소는 협업사 아이콘스와 함께 1월 17일까지 ‘브레드이발소’ 첫 팝업 스토어를 오픈한다고 5일 밝혔다. 이번 팝업스토어는 스타필드 코엑스몰 메가박스 앞에서 진행되며, MZ세대를 정조준한 100여 종의 팝업스토어 전용 굿즈가 최초 공개된다. 
 

▲ '브레드이발소' 팝업스토어 현장 이미지 (제공=브레드이발소)
▲ '브레드이발소' 팝업스토어 현장 이미지 (제공=브레드이발소)

‘브레드이발소’는 2019년 시즌 1을 시작으로 4년 동안 어린이들의 사랑을 받아온 인기 애니메이션이다. KBS를 시작으로 넷플릭스를 포함한 각종 매체에서 방영 중인 ‘브레드이발소’는 2023년부터 유튜브 쇼츠, 인스타그램 릴스, 밈 계정 운영을 통해 MZ세대까지 사랑을 받고 있다. 이번 팝업스토어는 고정 팬인 어린이들은 물론 MZ세대까지 그 영역을 넓히고 있는 ‘브레드이발소’의 인기를 실감할 수 있는 장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특히, 이번 팝업스토어에서는 기존에 볼 수 없었던 ‘브레드이발소’ 만의 팝업스토어 전용 굿즈를 100여종 이상 선보인다. 감각적인 디자인과 ‘브레드이발소’ 특유의 ‘재미와 웃음’ 포인트를 기반으로 한 다양한 문구 및 잡화는 MZ세대를 공략하기에 충분하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볼펜, 노트 등 기본 문구부터 아크릴스탠드, 노트북파우치 등 잡화까지 다양한 상품들을 만나볼 수 있다. 

현장에서는 굿즈 구매 시 매일 선착순 100명에게 핫팩을 증정하는 이벤트는 물론 구매 및 방문 인증샷을 업로드 한 고객에게 ‘다이슨 에어랩’, ‘인스탁스’ 등 다양한 경품을 지급하는 추첨 이벤트도 함께 진행된다. 

이번 팝업스토어 오픈을 위해 협업한 아이콘스 관계자는 “브레드이발소가 키즈 및 패밀리 타깃을 포함하여 MZ세대까지 아우를 수 있는 유일한 국내 애니메이션 IP”라며 기대감을 전했다.

‘브레드이발소’는 이번 팝업스토어를 시작으로 지역 거점 팝업부터 온라인 단독스토어까지 굿즈 판매 스토어를 단계적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한편, ‘브레드이발소’는 올 상반기에 ‘셀럽인 브레드이발소’ 시즌4 런칭을 앞두고 있다. ‘셀럽인 브레드이발소’에서는 새롭게 등장하는 힙합가수부터 아이돌까지 다양한 셀럽 캐릭터들의 등장으로 더 큰 재미를 선사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