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캐킷, 총상금 3,000만원 ‘럽플레이스 리그’ 개최

  • 윤아름 기자 imora@khplus.kr
  • 입력 2024.01.10 10:34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게임 개발사 캐킷은 크로스 플랫폼 게임 ‘럽플레이스’에서 신명나는 퍼포먼스와 팀워크를 겨루는 댄스 게임 대회 ‘럽플레이스 리그’를 오는 1월 29일부터 2월 24일까지의 일정으로 실시한다고 밝혔다.
 

제공=캐킷
제공=캐킷

운영진에 따르면 ‘럽플레이스 리그’는 지난 12월 14일, ‘럽플레이스’가 오픈됨과 동시에 게임을 즐기고 있는 유저들을 위해 진행되는 것이다. 이와 함께 유저들 간의 경쟁심을 자극해 성장에 대한 열정을 자아내기 위한 이벤트라고 강조했다. 

리그 대회는 ‘럽플레이스’를 즐기는 다양한 유형의 유저들이 모두 관심을 가질 수 있도록 3인 팀전과 개인전인 이벤트 매치로 구성돼 여러 모드를 대회 부문으로 채용해 진행된다.

캐킷은 이번 ‘럽플레이스 리그’ 총상금 규모를 3,000만원으로 책정했다. 특히 팀 전은 대망의 1등을 차지한 팀에게는 1,500만원, 2등 팀에게는 800만원, 3등 팀에게는 400만원, 4등 팀에게는 200만원으로 각 등수에 따른 상금을 지급할 방침이다. 또한, 16강에 진출한 팀 모두에게 이번 대회에서만 획득할 수 있는 대회 기념 굿즈를 제공한다.

참가 자격은 ‘누구나’ 주어진다. 현재 ‘럽플레이스’를 즐기고 있는 연습생, 숙련 등급 단계의 유저는 누구라도 참여할 수 있다. 팀전은 팀장을 포함한 총 3인, 이벤트 매치는 본인 1인으로 참여해 그동안 갈고 닦은 댄스 게임 실력을 뽐낼 수 있다.

대회 참가는 1월 9일부터 26일 PM 12시까지 ‘럽플레이스’ 공식 홈페이지에 접속해 참가 신청을 해야 한다. 팀전은 팀장이 함께 참여할 나머지 팀원들의 정보를 직접 입력하여 신청하면 되며, 이벤트 매치는 참여할 본인의 정보를 입력하여 신청하면 된다. 캐킷은 신청자들 중 참가 자격에 적합한 자들을 선별해 1월 26일, ‘럽플레이스’ 공식 홈페이지에 참여 대상자를 발표할 예정이다.

다음으로 1월 29일부터 2월 7일까지 온라인 예선전이 진행된다. 예선전은 요일마다 부문별로 나눠 대회가 진행되며, 부문별 획득한 승점을 팀 단위로 합산해 총 상위 16개 팀이 16강 본선에 진출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이후, 2월 18일은 뜨거운 열기가 가중화 될 본선 진출자들의 본격 프로급 16강전과 8강전이 진행된다. 많은 이들이 응원을 하기 위해 모여 있는 본선인 만큼 16강전부터는 결승전 및 준결승전 진출을 위해 내공을 발산하는 댄스 고수들의 플레이 화면을 실시간 방송을 통해 만나볼 수 있다.

2월 24일은 결승전 및 준결승전이 진행되며, 럽플레이스 리그 대회의 첫 번째 우승자가 결정된다. 최고 4팀의 대결을 향한 열띤 응원이 예상되는 만큼 응원 관련 풍성한 이벤트도 진행된다. 실시간 대회 방송을 함께해 재미도 이벤트도 모두 챙길 수 있도록 이벤트 경품도 알차게 전달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