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현장탐방] ‘검은사막’ 10주년 기념 팝업스토어, 수집욕 자극 매력 만점 ‘굿즈 천국’

  • 박건영 기자 gun424@khplus.kr
  • 입력 2024.01.10 16:33
  • 수정 2024.01.17 17:22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펄어비스 ‘검은사막’이 서비스 10주년을 기념하는 특별 팝업스토어를 선보였다. 신규 굿즈 41종을 포함한 다채로운 상품 구성, 바로 옆에서 특별한 디자인과 함께 방문객을 맞이하는 ‘매트블랙’ 콜라보 카페에 이르기까지 현대백화점 판교점에서 펼쳐진 ‘검은사막’ 10주년 팝업스토어 현장을 찾아가봤다.
 

사진=경향게임스
사진=경향게임스

‘검은사막’ 10주년 기념 팝업스토어는 현대백화점 판교점 4층에서 만나볼 수 있다. 현장 입구에서는 게임 속 ‘아침의 나라’의 남포항으로 진입하는 듯한 출입문이 방문객들을 반기고 있다. 또한, 흑정령과 우사, 매구의 모습이 각각 현장을 지키고 있어, 4층에 도착해 팝업스토어의 위치를 찾기도 손쉬운 편이다.
현장에서 만나볼 수 있는 각종 굿즈 상품은 매우 다양하고 풍성하게 마련됐다. 마스코트 ‘흑정령’의 모습이 담긴 쿠션, 인형, 냄비 받침 등 기존 인기 굿즈들은 물론, 라카이 코리아와 함께한 광복절 특별 슬리퍼 패키지, 스틸시리즈와 선보인 게이밍 마우스 검은사마우스 등 각종 콜라보 제품까지 만나볼 수 있다.
 

이외에도 새해 소원을 적어 나무에 걸고 특별한 부적 선물을 받을 수 있는 ‘카마실브 나무’ 구매액 3만 원당 1회씩 시도할 수 있는 ‘흑정령의 선물’ 뽑기 이벤트 등 추억을 남길 수 있는 이벤트도 함께하고 있다.
현장의 하이라이트는 이번 팝업스토어를 통해 처음 선보인 10주년 기념 신규 굿즈다. ‘검은사막’, ‘검은사막 모바일’ 이용자들에게 힘찬 새해를 맞이하길 바란다는 의미가 담긴 각종 굿즈로, 주요 상품군의 경우 현장 입구에 마련된 진열대에서 미리 만나볼 수 있다.
 

‘검은사막 윷놀이 세트’, 온라인·모바일 버전으로 구분된 신년 달력, ‘아침의 나라’ 속 귀여운 겨울 풍경이 담긴 스노우볼, ‘아침의 나라 오르골’ 등이 그중 일부다. ‘검은사막’ 서비스 10주년 기념 신규 굿즈는 총 41종에 달하며, 핸드폰 악세서리부터 각종 사무용품, 레디백 및 에코백 등 다채로운 구성을 갖추고 있다.
‘검은사막’ 팬이라면 분명 방문할 가치가 있는 굿즈들로 가득하며, ‘검은사막’ 이용자가 아니더라도 실생활에서 부담 없이 사용할 수 있는 매력적인 디자인이 다수라는 점 역시 눈길을 끈다.
 

팝업스토어를 뒤로 하면 ‘검은사막’과 디자인 베이스 커피 브랜드 ‘매트블랙’의 콜라보 카페가 나오는 이들을 반긴다. 매트블랙은 글로벌 아티스트 조슈아 비데스의 흑백 디자인으로 만화와 같은 구성이 특징인 카페로, 이번 콜라보 카페에서는 ‘검은사막’의 또 다른 귀염둥이 마스코트 ‘파푸’가 눈길을 사로잡고 있다.
오네트의정령수에이드, 오도어의정령수에이드, 검은사마카롱, 검은와플, 검은사탕 등 콜라보 카페 특별 메뉴 구성은 물론, 콜라보 디자인으로 마련된 스페셜 에디션 캔 저금통 굿즈까지 만나볼 수 있다. ‘매트블랙’ 특유의 만화 같은 구성이 ‘검은사막’의 각종 상징으로 장식된 만큼, 팝업스토어를 찾은 이들이라면 카페에서의 경험 역시 놓치지 말기를 추천한다.
 

한편, ‘검은사막’ 10주년 기념 팝업스토어는 현대백화점 판교점에서 오는 14일까지 운영될 예정이다. 현장 운영은 월~목 오전 10시 30분부터 오후 8시까지, 금, 토, 일 오전 10시 30분부터 오후 8시 30분까지 이뤄진다.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