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한국e스포츠협회, 피엔피 헬스케어와 업무 협약 체결

  • 박준수 기자 mill@khplus.kr
  • 입력 2024.01.12 10:16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공=한국e스포츠협회
제공=한국e스포츠협회

사단법인 한국e스포츠협회는 피엔피 헬스케어와 e스포츠 국가대표 지원과 e스포츠 전문 의무 트레이너 양성 등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12일(금) 밝혔다.

협약식은 11일(목) 한국e스포츠협회(서울 마포구)에서 한국e스포츠협회(이하 협회) 이승연 전략사업국장, 피엔피 헬스케어 정문석 대표를 비롯한 양사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번 업무협약 체결로 양사는 e스포츠 국가대표 부상방지 및 재활치료 표준 매뉴얼을 공동 개발한다. 2026 아이치-나고야 아시안게임을 대비하는 차원에서, 협회가 주최·주관하는 대회에 출전하는 e스포츠 선수지원을 통해 데이터를 수집하고 그에 근거한 치료 매뉴얼 개발에 협력하기로 하였다.

양사는 e스포츠 전문 의무 트레이너 양성과정 개설 및 인재양성에도 협력할 예정이다. 협회 전문인력 양성 교육 과정 내에 e스포츠 의무 트레이너 프로그램을 신설하고, 수료 인원을 대상으로 자격증을 발급하여 e스포츠 분야 의무 트레이너의 차별성과 전문성을 높인다는 계획이다.

또한 협회 주관 국제 대회와 행사에서 e스포츠 선수 지원 프로그램으로 쇼케이스를 추진하고, e스포츠 의무 트레이너 과정을 e스포츠 선수 건강증진 지원책으로서 국제 표준화하는 협력도 이어갈 예정이다.

협회 이승연 전략사업국장은 “지난 항저우 아시안게임을 기점으로 e스포츠 선수들의 건강관리, 건강증진 방안에 대해 피엔피 헬스케어와 논의해 온 것들이 결실로 맺어져 기쁘게 생각한다”며 “이번 협약을 시작으로 e스포츠 선수들을 위한 실질적이고 구체적인 지원책들이 현장에 적용될 수 있을것”이라고 밝혔다.

피엔피 헬스케어 정문석 대표는 “e스포츠 산업과 헬스케어 산업은 상호 시너지와 확장성이 기대되는 분야”라며 “금번 업무 협약이 양 산업과 구성원들에게 도움이 되는 성공적인 사례로 남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