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웹3 메타버스 ’캐리버스‘, 글로벌 서비스 지표 상승세

  • 박준수 기자 mill@khplus.kr
  • 입력 2024.01.16 10:32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웹3 메타버스 ‘캐리버스’가 16일 플랫폼의 각종 주요 지표들을 공개했다.
 

사진=캐리버스 제공
사진=캐리버스 제공

‘캐리버스’는 현재 누적 다운로드 50만을 돌파했으며, 일일 활성 이용자수(DAU)는 3만 명을 넘어서고 있다. ‘캐리버스’는 지난 8월 아시아 1서버 오픈을 시작으로 오픈 지역을 확장하는 전략을 펼쳐왔다. 점진적으로 증가하던 이용자 수는 지난해 11월 말 인도 오픈과 함께 폭증하기 시작했으며, 현재도 상승세를 유지하고 있다는 회사 측의 설명이다.
1월 14일 기준 ‘캐리버스’의 DAU는 31,156명으로 집계됐다. 유저가 가장 많은 국가는 34% 규모로 10,542명을 차지하고 있는 필리핀이며, 인도, 인도네시아, 브라질, 베네수엘라, 미국, 독일 순으로 접속자가 집계되고 있다. 신규 사용자의 경우 필리핀과 인도 외에도 아르헨티나, 미국 등 미주 대륙 이용자가 증가 추세를 보이고 있다.
또한, 자체 지갑 클링(Cling) 및 네이티브 거버넌스 토큰 $CVTX와의 연동을 보여주는 온체인 데이터의 경우 하루 평균 16,000회를 상회하고 있다. 매출은 2024년 들어 크게 증가하며 전월 대비 20배 이상의 하루 매출을 기록하는 중이며, 이외에도 평균 플레이타임, 유저 잔존율 또한 높은 지표를 보이고 있다.

한편, 캐리버스 CSO 앤디 강은 “핵심 타깃 국가 오픈 전이지만, 전체적인 사업 지표와 온체인 데이터가 시장에서 긍정적인 반응을 나타내고 있다”며, “2024년 상반기 중 전 세계 모든 국가로 서비스 지역을 확장한다는 계획이다. 이 중에는 현재 사전예약 100만 명을 기록 중인 베트남, 한국, 인도네시아도 포함되어 있어서 지표는 더욱 더 좋아질 것으로 보인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