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엘든링’, 스팀서 미공개 업데이트 ‘포착’ ... 신규 DLC 출시 임박 루머 ‘솔솔’

  • 박준수 기자 mill@khplus.kr
  • 입력 2024.01.16 11:38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프롬 소프트웨어의 인기 게임 ‘엘든링’이 신규 DLC를 곧 출시할 것이란 루머가 확산돼 주목된다.
 

출처=공식 홈페이지
출처=공식 홈페이지

이와 관련해 외신 비디오게임크로니클은 스팀 데이터 추적 사이트 스팀DB의 ‘엘든링’ DLC 섹션에 ‘알 수 없는 앱 2778580’이 15개월 만에 업데이트됐다고 보도했다. 이로 인해 게임의 신규 DLC ‘황금 나무의 그림자’의 출시가 임박했다는 이야기가 해외 커뮤니티를 중심으로 나오고 있다.
 

출처=스팀DB
출처=스팀DB

‘엘든링’은 프롬 소프트웨어에서 2022년 2월 출시한 3인칭 오픈월드 액션 RPG로 약 1년 만에 누적 판매고 2,000만장을 돌파한 메가 히트작이다. 게임은 더 게임 어워드(TGA)를 포함한 다수의 권위 있는 시상식에서 ‘올해의 게임상’을 휩쓸며 2022년 최고의 게임으로 등극했다.

프롬 소프트웨어는 작년 2월 ‘엘든링’의 신규 DLC인 ‘황금 나무의 그림자’를 개발 중이라고 공식 발표했다. 당시 개발사 홈페이지에는 본편에서 등장한 ‘미켈라’로 추측되는 캐릭터가 영마를 타고 들판에 서서 황금빛이 사그라든 어둡고 거대한 나무를 바라보고 있는 아트워크가 공개돼 화제를 낳았다.

한편, 프롬 소프트웨어의 키타오 야스히로 프로듀서는 작년 말 현지 매체 ‘게임 워치’와의 인터뷰에서 “DLC 개발은 잘 진전되고 있으나 정식 출시까지는 시간이 좀 더 걸릴 것”이라 밝힌 바 있다.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