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11비트 스튜디오, ‘프로스트펑크2’ 공식 게임 플레이 영상 전격 공개

  • 안일범 기자 nant@khplus.kr
  • 입력 2024.01.17 10:24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폴란드의 글로벌 게임 퍼블리셔 11비트 스튜디오는 세계가 멸망한 포스트 아포칼립스 배경의 건설 경영 시뮬레이션 ‘프로스트펑크 2’의 공식 게임 플레이 영상을 공개했다고 오늘 17일 밝혔다.
 

제공=11비트 스튜디오
제공=11비트 스튜디오

11비트 스튜디오 측은 지난해 11월, 북미 게임쇼인 ‘PC게이밍 쇼: 모스트 원티드’ 쇼케이스를 통해 ‘프로스트펑크2’ 티저를 공유한 뒤, 글로벌 유저의 기대에 부응하기 위해 이번에 게임 플레이 영상을 추가로 공개했다고 소개했다.

총 2분 7초 분량으로 제작된 게임 플레이 영상은 ‘프로스트펑크2’의 주요 배경이자 대폭설로 인류가 생존을 위해 사투를 펼친 전작에서 30년이 흐른 이후의 이야기를 그리고 있다. 폭정은 무사히 종결됐고, 대의원들은 투표를 통해 어떤 특정한 ‘설득의 유무’와 관계없이 시민들의 의사를 실현하기 위한 법안이 차례대로 통과되면서 도시 전체에 희망의 메시지가 떠오르기 시작한다.

게임 플레이 영상에서 유저는 프로스트펑크 2 세계관에서 지도자이자 위원장으로서 끊임없이 성장하는 대도시를 감독하고, 사회의 필요와 요구를 신중하게 살피는 역할을 전담하게 된다. 사람들은 스스로 얼음과 폭설에 자연스럽게 적응하고 길들었다고 생각하는 한편, 전편에서 생존만을 위해 서로 부둥켜안고 따듯함을 갈구하던 생존 본능의 저변마저 퇴색되게 이른다.

사람들은 자녀들의 운명과 거리에서 발생하는 범죄를 걱정하게 되며, 그들은 산업과 문명의 성장으로 인해 점진적으로 악화하는 불건전한 행보에 불만을 드러내게 되고 점차 일자리가 필요하지만, 음식과 주거 생활, 건강과 관련해 그들이 요구하는 보상은 현실로 다가오게 된다.

이처럼 인간성의 저변이 드러나고, 사회적 선택지에 따라 달라지는 갈등과 파벌 생성 등 생존과 연계돼 다양한 이슈를 해결하는 재미를 선사했던 전작과 마찬가지로 인류가 새로운 유혹에 휘말리는 모습을 보여주며 다음 세대로 생존이 이어질 수 있을지 의문이 고조되는 긴장감 속에 영상은 ‘도시는 무너지면 안 된다’라는 절박한 메시지를 던지며 마무리된다.

‘프로스트펑크2’는 포스트 아포칼립스를 배경으로 한 도시 건설 경영 시뮬레이션 프로스트펑크의 공식 후속작으로, 전략적인 게임 플레이 방식과 창의적이고 감성적인 내러티브 요소가 담기며 전 세계 많은 유저들에게 큰 인기를 끈 바 있다.

11비트 스튜디오는 ‘프로스트펑크2’를 오는 2024년 상반기 내로 PC 버전으로 정식 출시될 예정이다. PC Game Pass로도 발매일에 맞춰 정식 발표될 예정이다. 그 뒤로 하반기경 Xbox Game Pass 및 Xbox 버전도 동시에 제공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