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팔월드, 엘든 링 제치고 스팀 랭킹 제패 ‘레전드’ 등극

  • 박건영 기자 gun424@khplus.kr
  • 입력 2024.01.22 09:57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새해 이른 시점부터 올해 최고의 히트상품으로 올라선 ‘팔월드’의 기세가 멈출 기미를 보이지 않고 있다. 단순한 화제의 신작 수준을 넘어, ‘발더스 게이트’, ‘엘든 링’ 등 명작 게임들이 작성한 기록 이상의 스팀 지표와 함께 플랫폼의 역사에까지 이름을 새기는 모습이다.
 

▲ ‘팔월드’
▲ ‘팔월드’

‘팔월드’는 22일 오전 기준 스팀 전세계 최고 판매 제품 순위 1위, 현재 스팀 내 최다 동시 접속자 수 순위 1위를 모두 확보하고 있다. 이중 눈길을 끄는 기록은 단연 접속자 수다. ‘팔월드’의 현재 스팀 동시 접속자 수는 약 76만 명 이상이며, 일일 최다 동시 접속자 수는 약 129만 명 이상을 기록하고 있다.
특히, 동시 접속자 수 129만 명 기록은 스팀 역대 5위에 해당하는 기록이며, F2P(Free to Play) 게임을 제외할 경우 스팀 역대 최다 동시 접속자 수다.
 

사진=스팀
사진=스팀
사진=스팀DB
사진=스팀DB

스팀 역대 순위표상에서 ‘팔월드’가 꺾은 주요 게임으로는 CDPR의 ‘사이버펑크 2077’, 프롬 소프트웨어 ‘엘든 링’, 포트키 게임즈 ‘호그와트 레거시’, 라리안 스튜디오 ‘발더스 게이트3’ 등 한해를 대표했던 쟁쟁한 대작게임들이 나열되어 있다. 이중 유료 판매 방식 게임 중 동시 접속자 수 100만 명의 벽을 넘었던 게임은 ‘팔월드’와 105만 명 기록의 ‘사이버펑크 2077’이 유이하다.
‘팔월드’의 판매량 역시 접속자 수 기록과 함께 경이로운 흥행 속도를 보이고 있다. 개발사 포켓페어는 20일 ‘팔월드’의 출시 8시간 만에 누적 판매량 100만 장을 넘어섰다고 밝힌 바 있으며, 21일 출시 3일 만에 400만 장 판매를 넘어섰다고 밝혔다.
 

사진=포켓페어 팔월드 공식 SNS
사진=포켓페어 팔월드 공식 SNS

한편, ‘팔월드’는 지난 19일 Xbox 시리즈 X/S, PC(스팀), Xbox 게임패스 등을 통해 정식 출시됐다. 게임의 인기는 멈추지 않고 있는 가운데, ‘팔월드’가 스팀 내에서 더욱 높은 기록을 작성할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된다.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