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팬 위한 축제 펼친 ‘블루 아카이브’, 일본 서비스 3주년 기념 행사 ‘눈길’

  • 주인섭 기자 lise78@khplus.kr
  • 입력 2024.01.23 18:28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넥슨은 올해 2월 일본 서비스 3주년을 맞는 ‘블루 아카이브’가 지난 1월 20일부터 21일까지 일본 유저들의 성원에 보답하기 위한 대규모 오프라인 이벤트를 개최, 현장을 찾은 약 2만 명 유저, 생방송 시청자 14만 명 이상의 팬들과 함께 성황리에 행사를 마쳤다고 밝혔다.
 

사진=넥슨 제공
사진=넥슨 제공

주식회사 요스타의 주최로 도쿄 ‘마쿠하리 멧세 국제 전시장’에서 진행된 이번 행사는 ‘블루 아카이브’ 일본 서비스 3주년을 기념하기 위해 마련됐다. 행사장은 ‘블루 아카이브’의 세계관과 캐릭터들로 빈틈없이 꾸며졌으며, 이틀간의 생방송, DJ 스테이지, 퀴즈대회 등 다채로운 즐길거리로 꾸며졌다. 또한, ‘블루 아카이브’의 핵심 콘텐츠인 ‘총력전’에 등장한 보스들은 대형 풍선으로 제작되어 유저들을 맞이했다.
이외에도 ‘게임개발부’의 부실(동아리방), 래빗 소대가 머무는 ‘코우사기 공원’, ‘에덴 조약편에 등장하는 잔해더미’ 등 게임 속의 다양한 공간을 재현한 공간들과 페로로, 아로나 등 인형탈 캐릭터, 각양각색 코스플레이어들에 이르기까지 축제 분위기로 가득 찬 현장이 펼쳐졌다.
 

함께 진행된 ‘블루아카 라이브’를 통해서는 인게임 업데이트 및 마케팅 시책들이 소개됐다. ‘블루 아카이브’는 지난해에 이어 올해 2월 개최되는 ‘삿포로 눈 축제’에 참가해 캐릭터들의 설상을 전시할 예정이며, 일본 대표 편의점 브랜드인 로손, 애니메이션 및 게임 관련 상품 판매점 애니메이트와의 콜라보 등을 진행한다. 이외에도 오리지널 사운드 트랙, 3주년 기념 굿즈 등의 발매 계획도 공개됐다.
특히, 20일 생방송 현장에서는 ‘블루 아카이브 The Animation’이 오는 2024년 4월 ‘TV도쿄 계열·BS11 외’를 통해 일본 지역에서 방영된다는 소식이 최초로 공개되며 폭발적인 호응을 얻었다. 업데이트 소식으로는 ‘빛으로 나아가는 그녀들의 소야곡’ 이벤트 스토리, 드레스 복장의 ‘히나’와 ‘아코’, 만마전의 의장 ‘마코토’ 등 게헨나 학원 소속 인기 캐릭터 다수의 출시 계획이 공개됐다.
 

한편, 넥슨게임즈 김용하 총괄 PD는 “일본 서비스 3주년 행사를 선생님들과 함께 진행할 수 있어 기쁘고 감사한 마음”이라며 “앞으로도 풍성한 인게임 업데이트와 TV 애니메이션을 포함한 다채로운 미디어믹스로 선생님들께 즐거움을 드리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소감을 밝혔다.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