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스팀, 서버 괜찮나 … ‘용과 같이8‘ 등 흥행 돌풍에 매출도 활활

  • 박건영 기자 gun424@khplus.kr
  • 입력 2024.01.26 11:36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각종 대규모 할인 행사 외에는 큰 변화를 찾아보기 어려웠던 스팀 매출 순위표가 기대 신작들의 연이은 등장으로 큰 변화를 맞고 있다.
 

사진=스팀
사진=스팀

26일 오전 기준 스팀 전세계 최고 판매 제품 순위표에서는 1위부터 4위에 이르는 최상위 인기작들이 모두 이번 달 출시된 신작 타이틀로 꾸며지고 있다. 특히, 금일 정식 출시된 글로벌 기대 신작 2종 ‘철권8’과 ‘용과 같이8’이 순위를 다투며 PC게임 시장에 활기를 더하는 분위기다.
먼저, 1위 자리에서는 포켓페어 ‘팰월드’의 인기 고공행진이 연이어지고 있다. ‘팰월드’는 지난 25일 200만 동시 접속자 수와 누적 판매량 800만 장 등 절정에 달한 인기를 누리고 있어, 큰 이변이 없는 한 한동안 스팀 매출 1위 자리는 ‘팰월드’의 지정석이 될 전망이다.

2위에는 24일 얼리 억세스 버전을 출시한 오픈월드 서바이벌 장르 신작 ‘인슈라오디드’가 이름을 올렸다. 판타지 세계관을 기반으로 탐험과 협동, 액션 RPG로써의 매력 등이 게임의 특징이다. 특히, 지난해 10월 진행된 ‘스팀 넥스트 페스트’에서 인기, 찜, 접속자 수 등 모든 부문에서 1위를 차지했던 저력이 얼리 억세스 버전을 향한 글로벌 이용자들의 관심으로 이어진 모양새다.
26일 한날 출시된 ‘철권8’과 ‘용과 같이8’은 각각 3위와 4위 자리를 차지하며 기대 신작의 면모를 뽐내고 있다. 각각 대전 격투, 턴제 RPG 등 서로 전혀 다른 장르 구성을 가진 두 신작이지만, 각각의 오랜 시리즈 역사와 신작을 향한 편단의 높은 평가가 자연스레 게이머들의 높은 관심으로 이어지는 분위기다.
 

한편, ‘철권8’과 ‘용과 같이8’의 출시일 기준 스팀 최다 동시 접속자 수는 각각 약 49,000여 명, 27,000여 명을 기록하고 있다. ‘철권8’의 경우 온라인 대전 플레이가 핵심인 게임인 만큼, 판매량 외에도 향후 지속적인 이용자 확보, 동시 접속자 수 기록 갱신에도 많은 관심이 모일 전망이다.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