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모바일 신작 ‘엑스 아스트리스’, 내달 말 출시…콘솔 결제 방식 도입 ’눈길‘

  • 주인섭 기자 lise78@khplus.kr
  • 입력 2024.01.28 13:20
  • 수정 2024.01.28 13:37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이퍼그리프는 자사의 신작 턴제 RPG ‘엑스 아스트리스’를 2월 27일 발매한다고 발표했다. 
 

출처='엑스 아스트리스' 공식 트위터
출처='엑스 아스트리스' 공식 트위터

가격은 14,000원이며 구글스토어 및 앱스토어에서 구매할 수 있다. ‘엑스 아스트리스’는 B2P게임으로 스팀 및 콘솔과 비슷한 결제 방식을 도입, 각 스토어에서 이용권 구매 후 플레이가 가능하다. 단, 플랫폼 별로 구매 정보가 공유되지 않기 때문에 다양한 기기를 활용한다면 따로 구매 해야 한다. 현재 각 스토어에서 예약을 받고 있는 중이다. 

최근 발매되는 게임 대부분이 무료로 게임을 제공되고 인게임 과금요소를 통한 수익을 노리는 것이 보편적이었다. ‘엑스 아스트리스’는 그 반대로 프리미엄 게임을 지향하며 콘솔과 비슷한 결제방식을 도입했다. 다만 일부 업계 전문가는 높은 그래픽 퀄리티 임에도 비교적 낮은 가격으로 제공되는 점 등을 고려하면 향후 DLC등의 요소가 추가될 것으로 예측하기도 한다. 이 작품의 성패에 따라 게임업계에 새로운 방식의 비즈니스 모델을 제시할 수도 있기에 귀추가 주목된다. 
 

출처='엑스 아스트리스' PV 캡쳐
출처='엑스 아스트리스' PV 캡쳐

모바일 게임 ‘명일방주’로 유명한 하이퍼그리프의 첫 B2P게임인 ‘엑스 아스트리스’는 턴제RPG이지만 한번 명령을 하고 끝이 아니다. 적의 공격에 타이밍을 맞춰 패링을 하거나 아군이 공격 중 추가 능력을 활용해 지원, 높은 콤보 점수를 올리는 등 어느 턴에서도 방심할 수 없는 액션성을 가졌다. 동료들의 지원능력을 통해 자신만의 강력한 콤보 조합 등을 만드는 재미도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또한, 유저들은 주인공들을 통해 한 행성을 탐험하며 다양한 인물들과 만나고, 그곳의 비밀을 찾기 위한 여정을 떠나게 된다. 
 

출처='엑스 아스트리스' 공식 트위터
출처='엑스 아스트리스' 공식 트위터

한편, ‘엑스 아스트리스’는 ‘명일방주’와의 콜라보를 예고했다. 1월 27일 이후 콜라보 페이지를 통해 ‘명일방주’내에서 사용할 수 있는 가구 및 ‘엑스 아스트리스’에서 사용할 수 있는 의상 등을 입수 할 수 있다.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