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슈퍼블록, ‘블룸버그 터미널’에 블록체인 인사이트 보고서 제공

  • 유동길 기자 ydg@khplus.kr
  • 입력 2024.01.29 08:18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버 프로토콜 메인넷의 개발사인 슈퍼블록이 블룸버그 터미널에 블록체인 인사이트 보고서를 제공을 시작하며 기술력에 기반한 차별화된 인사이트를 글로벌 금융 시장에 전한다.
 

제공=슈퍼블록
제공=슈퍼블록

29일 슈퍼블록은 앞으로 매달 ‘블룸버그 터미널’에 당사의 인사이트를 담은 블록체인 보고서를 제공한다고 발표했다. 첫 보고서는 ‘롤업 솔루션(Rollup Solution)의 분석’을 주제로 하며, 이후 글로벌 시장을 타겟으로 다양한 인사이트를 담은 블록체인 보고서를 선보일 계획이다.
‘블룸버그 터미널’은 글로벌 비즈니스 및 금융 리서치와 분석 툴, 시장 및 산업에 대한 데이터 및 뉴스를 제공하는 글로벌 리딩 솔루션이다. 채권, 주식, 외환, 상품, 파생상품, 가상자산 등 다양한 자산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며 현재 전 세계 금융 기관 및 정부 기관의 신속한 의사 결정을 위해 사용하는 대표적인 솔루션으로 알려져 있다.
슈퍼블록의 보고서의 주제인 롤업(Rollup)은 블록체인의 확장성 문제를 해결하는 레이어 2 블록체인 솔루션 중 가장 각광 받고 있는 기술이다. 블록체인 거래를 레이어2 블록체인에서 처리한 뒤, 모든 처리 결과를 하나로 묶어 기존 레이어 1에 전송해 사용 속도는 높이고 비용은 줄일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슈퍼블록은 이번 보고서 제공을 통해 블록체인 기술에 대한 인사이트를 제공하고, 글로벌 금융 시장에서의 블록체인 기술의 활용에 대한 이해를 높일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슈퍼블록의 김재윤 대표는 “블록체인은 새로운 금융 시장을 만들고 이를 더욱 효율적으로 만드는 기술”이라며 “슈퍼블록의 블록체인 보고서가 사람들에게 새로운 경험과 실질적 효용을 줄 수 있도록 널리 활용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