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T1 e스포츠 아카데미-고양특례시 e스포츠협외, e스포츠 발전 위해 ‘맞손’

  • 박준수 기자 mill@khplus.kr
  • 입력 2024.01.30 11:05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e스포츠 전문 교육기관 T1 e스포츠 아카데미(이하 T1A)는 30일 고양특례시 e스포츠협회와 e스포츠 발전을 위한 업무 협약을 T1 HQ 사옥에서 체결했다고 밝혔다.
 

사진=T1 제공
사진=T1 제공

고양특례시 e스포츠협회는 지난 2023년 설립되어 K-e스포츠 기반 생활체육 저변 확대, 한국과 중국 청두 및 아랍 e스포츠 교류 대회, 공연, 아카데미 사업을 진행 중이다.
양 기관은 이번 업무 협약을 통해 해외 팀 T1A 교육생 및 유학생 유치 사업, 해외 팀을 국내로 유치하는 부트 캠프 사업, T1 BASE CAMP 및 T1A 플랫폼 기반 국내 및 해외 거점 발굴 및 운영 사업, 국내 및 국제 e스포츠 이벤트 대회/공연 연계 T1 브랜딩 CO-MARKETING 사업을 위한 정보 공유 및 교류, 해외 스폰서 유치 등 다양한 방면에서 상호 협력을 이어간다는 계획이다.

한편, T1 게임 윤정호 운영부서장은 “이번 고양특례시 e스포츠협회와의 업무 협약을 통해 국내 및 국제 e스포츠 사업을 위한 정보를 공유하게 됐다”며 “앞으로 e스포츠 산업을 적극적으로 육성하기 위해 다양한 해외 사업 진출 전략을 발굴할 예정이다”라고 전했다.
고양특례시 e스포츠협회 박재이 협회장은 “이번 T1과의 업무 협약을 통해 K-e스포츠 글로벌 브랜딩 확대 및 국제 진출 기회를 만들고 실질적 결실을 만들겠다. 특히 고양특례시를 e스포츠의 메카로 키우고 싶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