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파피 플레이타임 챕터3, 더빙 ’화제’ … 하스스톤 등 인기 성우진 출연

  • 박건영 기자 gun424@khplus.kr
  • 입력 2024.01.31 14:52
  • 수정 2024.02.05 12:11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특유의 매력으로 큰 인기를 끌었던 공포게임 ‘파피 플레이타임’이 31일 게임의 세 번째 챕터를 정식 출시했다. 신작은 쟁쟁한 인기 신작 사이에서 스팀 판매 톱10을 점유하는 등 저력을 발휘하는 가운데, 국내 게이머들 사이에서는 시리즈 첫 공식 한국어 음성 지원은 물론 화려한 성우진의 연기가 깜짝 제공되며 남다른 화제를 모으는 분위기다.
 

‘파피 플레이타임’은 개발사 모브엔터테이먼트가 개발 중인 공포게임으로, ‘장난감 공장’을 소재로 참신한 게임성과 공포감을 특징으로 지닌 1인칭 어드벤처 게임이다. 어린시절의 트라우마를 자극하는 듯한 소재선정과 더불어 등장 크리처들의 추격이 가져다주는 압박감, 단순하게 보이지만 음산한 분위기를 극대화하는 비주얼 등 고유한 매력에 힘입어 세계적인 성공을 거둔 작품으로 유명하다.
국내에서의 인기도 상당하다. 앞선 첫 번째, 두 번째 챕터 모두 출시 시점마다 국내 스팀 판매 최상위권을 점유한 바 있으며, 각종 게임 인터넷 방송인들 사이에서는 단골 방송용 소재로 쓰이기도 했다. 아울러 금일 정식 출시된 세 번째 챕터 역시 전세계 최고 판매량 순위 10위, 국내 판매 순위 6위로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사진=스팀
사진=스팀

이와 같은 게임의 인기와 달리 스팀을 통해 출시된 챕터 1, 2의 경우 한국어 자막을 지원하지 않아 일부 아쉬움을 남긴 바 있다. 다만, 새롭게 출시된 챕터3는 공식 한국어 자막은 물론 전문 성우진이 열연을 펼친 공식 한국어 음성 더빙까지 제공하며 국내 이용자들 사이에서 화제를 모으고 있다.
관련해 ‘파피 플레이타임’ 챕터3의 한국어 더빙에 참여한 성우진으로는 영화 ‘슈퍼 마리오 브라더스’의 마리오 역을 맡았던 황창영 성우, ‘하스스톤’,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던전앤파이터’ 등 각종 게임 성우로도 맹활약하고 있는 김채하 성우, ‘하스스톤’의 여관주인이자 ‘로스트아크’의 바훈투르로 최근 게이머들에게 익숙한 이장원 성우 등 유명 베테랑 성우들을 포함해 화려한 캐스팅을 자랑하고 있다.
 

한편, ‘파피 플레이타임’은 31일 스팀을 통해 정식 출시됐으며, 챕터1, 챕터2와 같이 모바일 및 콘솔 버전 출시 여부는 추후 전해질 전망이다.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