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아프리카TV, ‘에이펙스 레전드’ 글로벌 시리즈 ‘APAC North’ 한국어 독점 중계

  • 박준수 기자 mill@khplus.kr
  • 입력 2024.02.07 10:27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프리카TV가 ‘에이펙스 레전드’로 펼쳐지는 e스포츠 대회 ‘ALGS 2024 Split 1 Pro League - APAC North’를 한국어로 독점 중계한다.
 

제공=아프리카TV
제공=아프리카TV

아프리카TV는 2월 4일부터 3월 9일까지 일렉트로닉 아츠(EA)의 배틀로얄 1인칭 슈팅게임 ‘에이펙스 레전드 글로벌 시리즈(ALGS) 2024 스플릿 1 프로 리그 대회’의 아시아태평양 북부(APAC North) 지역에서 활약하고 있는 한국 팀을 비롯한 주요 팀들의 경기를 한국어로 중계한다고 밝혔다.

특히, 한국 팀 중에서는 지난 1월 21일 열린 첫 번째 매치데이에서 1등을 차지하면서 상위권으로 도약한 ‘REJECT WINNITY’와 꾸준한 경기력으로 7등에 올라선 ‘Crazy Raccoon’를 포함해, ‘ENTER_FORCE.36’과 ‘Diaz’ 등 한국 선수들의 모습을 만나볼 수 있게 됐다.

이외에도 APAC North 지역 일본 강팀인 ‘Fnatic’과 ‘NORTHEPTION’ 등 주요 경기도 한국어 중계가 진행될 예정이다. 한국 중계진으로는 아프리카TV에서 다양한 e스포츠 중계를 선보이고 있는 김영일 캐스터와 게임 방송 전문 크리에이터 새초롬 해설이 참여한다.

APAC North 지역 리그 한국어 중계는 지난 2월 4일 오후 4시부터 진행됐다. ‘REJECT WINNITY’가 속한 A조와 ‘Diaz’가 속한 C조의 경기에서는 ‘REJECT WINNITY’가 2번의 라운드 승리에 힘입어 5번째 매치데이에서 2등을 차지했다. ‘REJECT WINNITY’는 이날 경기까지 69포인트를 획득해 30개 팀 중 종합 3위에 올라서면서 한국 팀의 저력을 보여줬다. ‘Diaz’도 이날 11등을 차지하면서 20개 팀이 진출하는 지역 결승에 한 걸음 다가갔다.

지난 4일 진행된 첫 한국어 중계에서는 동시 참여 유저 수 1,580명을 기록하고, 게임 커뮤니티 사이트에서도 화제를 불러일으키면서 많은 ‘에이펙스 레전드’ 한국 팬들의 관심을 끌었다. 다음 한국어 중계는 7번째 매치데이가 열리는 오는 10일 ‘REJECT WINNITY’가 속한 A조와 ‘ENTER FORCE.36’, ‘Crazy Raccoon’이 속한 B조의 경기가 예정돼 있다. 이어 오는 3월 9일(토) 열리는 지역 결승까지 아프리카TV는 ALGS 한국어 중계에 목말랐던 ‘에이펙스 레전드’ 팬들의 갈증을 풀어줄 계획이다.

‘에이펙스 레전드’ 한국어 생중계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아프리카TV APEX 공식 방송국’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대회 생중계 및 VOD는 ‘아프리카TV e스포츠 페이지’를 통해 시청할 수 있다.

한편, 오는 2월 24일과 25일에는 일본 도쿄 마쿠하리 멧세에서 진행되는 ‘Apex 레전드 아시아 페스티벌 in 도쿄’를 생중계한다. 이번 페스티벌에서는 한국, 중국, 일본 프로팀들이 참여해 배틀로얄 매치와 팀 데스 매치 등 각국의 명예를 건 치열한 승부를 펼칠 예정이다.

또한, FPS 게임에서 활약하고 있는 치킨쿤, 류제홍, 도현, 빅헤드, 다누리, 토끼예나 수힛이 등 스트리머가 대결을 펼치는 특별 이벤트 매치도 진행될 계획이다. ‘Apex 레전드 아시아 페스티벌 in 도쿄’와 관련된 보다 자세한 사항은 아프리카TV ALKC 공식 방송국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