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젠지, 프로게이머 육성 위한 이스포츠 토탈 케어 과정 런칭

  • 박준수 기자 mill@khplus.kr
  • 입력 2024.02.14 19:25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LCK 3연속 우승, ‘쓰리핏’에 빛나는 이스포츠구단 젠지가 프로게이머 준비생과 유망주들을 대상으로 전문적인 이스포츠 트레이닝과 소양교육을 제공하는 토탈 케어 과정을 3월 18일 새롭게 런칭한다.
 

제공=젠지
제공=젠지

젠지는 이미 구단 산하 아카데미인 젠지글로벌아카데미를 통해 현재 젠지 LoL 1군 선수로 활동하고 있는 Peyz 선수를 비롯해 다양한 종목의 유망주를 발굴하여 성공적으로 육성시켜가고 있다.  그 집약된 프로게이머 육성 노하우와 각 분야의 교육 전문가들을 통해 지금까지 이스포츠 교육 업계에서 시도한 적 없는 혁신적인 프로그램으로 프로게이머 지망생과 그 학부모에게 새로운 방향성을 제시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젠지글로벌아카데미 정규과정’으로 명명된 이 교육 과정은 프로게이머가 되기 위한 전문적 트레이닝뿐만 아니라 프로게이머로서의 자질을 지속적으로 평가 받고 성장할 수 있는 최적의 기회를 제공하고,  프로게이머로서 갖추어야 할 기본 소양과 신체/멘탈 트레이닝  등 모든 준비를 한 번에 마칠 수 있는 이른바 ‘토탈 케어’ 과정이다.
 

제공=젠지
제공=젠지

먼저, 프로게이머 지망생에게 가장 중요한 이스포츠 트레이닝을 위해  프로선수 출신의 강사진을 보강했다. 전 젠지 LCK CL 감독 출신인 김경탁(Dokgo/ LCK CL 코치상을 수상)을 포함하여 한국게임과학고등학교 FPS 강사로 활동한 이원우(bAej) 선생님이 각각 리그 오브 레전드와 발로란트 선생님으로 합류하여 최고의 강사진이 밀착형 개인 훈련 및 팀 훈련을 제공한다. 프로게이머가 되기 위해서는 훈련의 질뿐만 아니라 기회의 질도 중요한데, 미국-중국-한국에 오피스를 둔 젠지는 글로벌 이스포츠구단이 가진 이점을 살려 국내뿐만아니라 해외 입단 테스트를 제공하여 프로게이머에 한 발 더 가까이 갈 수 있는 기회를 지속적으로 제공한다.

또한 프로게이머로서, 그리고 이스포츠인으로서 필요한 소양 교육도 제공한다. 이 소양 교육에는 멘탈관리, 건강관리, 인성교육, 그리고 해외 프로팀 진출 대비를 위한 영어수업 등이 있다. 젠지글로벌아카데미에는 이스포츠 심리 상담 전문가, 체육교육학 전공자, 원어민 영어 선생님, 입시 전문 컨설턴트 등각 분야 전담 전문가를 배치하여 양질의 교육을 제공할 예정이다. 

눈여겨 볼 한 가지는 모든 프로게이머 지망생과 학부모들이 가장 고민하는 ‘프로게이머냐 학업이냐’ 선택의 문제인데 젠지는 이 중 한 가지를 선택해야만 하는 위험 부담을 이 과정을 통해 없앴다. 프로게이머의 길뿐만 아니라 국내반(검정고시 준비)·국제반(미국 최대 교육인증기관인 Cognia 인증 미국 고등학교 교육과정 이수 및 졸업장 취득) 운영을 통해 학력 인증 지원과 대학 지원 희망 시 대학입시 컨설팅을 제공할 예정이다. 이미 젠지글로벌아카데미는 프로게이머 육성뿐만 아니라 국내 대학 이스포츠 관련 학과 입학생과 미국 대학 이스포츠 특기생을 배출 한 바 있다. 2021년, 2022년, 2023년, 2024년 4년 연속 졸업생을 미국 대학 전원 합격시킨바 있으며, 그리고 2023년 호남대, 오산대, 신구대 등 국내 대학 이스포츠 관련학과 합격생을 배출했다. 
 

제공=젠지
제공=젠지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