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와콤, 청강문화산업대학교 ‘만화콘텐츠스쿨’ 웹툰 장학기자재 수여

  • 박건영 기자 gun424@khplus.kr
  • 입력 2024.02.20 12:02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타블렛 전문 기업 와콤은 20일 창작 인재 양성을 지원하는 ‘와콤 웹툰 장학금 프로그램’을 실시, 이의 일환으로 청강문화산업대학교 만화콘텐츠스쿨 학생에게 장학기자재를 수여했다고 밝혔다.
 

사진=와콤 제공
사진=와콤 제공

와콤은 지난해부터 ‘와콤 웹툰 장학금 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웹툰 산업은 물론 전도유망한 글로벌 창작 인재 육성을 지원하고, 나아가 국내 디지털 창작 시장을 활성화하기 위해 노력을 아끼지 않고 있다.
‘와콤 웹툰 장학금 프로그램’에서는 국내 주요 대학 웹툰학과 학생을 대상으로 장학생을 선정하며, 장학생으로 선정된 학생에게는 와콤의 고성능 액정 타블렛 ‘신티크 22’를 수여한다. 네 번째 학교로 청강문화산업대학교 만화콘텐츠스쿨이 선정됐으며, 수여식을 통해 장학생에게 장학기자재가 전달됐다.
청강문화산업대학교 만화콘텐츠스쿨은 웹툰·만화, 스토리텔링, 일러스트레이션, 기획 등 각 분야별 심화된 전문교육을 운영하고 있으며, 매학기 크리틱 수업을 통한 담당 교수 멘토링, 다양한 산학협력을 통한 취업 및 진로 지원 등을 제공하고 있다.

한편, 한국와콤 김주형 대표는 “최근 정부 차원에서 만화, 웹툰 유통망 확대는 물론, 전문적인 인재 육성을 위한 대대적인 투자가 이뤄지고 있을 만큼 K-콘텐츠가 우리 문화산업에 주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한국이 웹툰 종주국으로서 명맥을 이어갈 수 있도록 창작 교육 인프라 구축과 인재 양성을 위해 아낌없이 지원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