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코인원 거래소 고래들이 선택한 가상화폐는...

  • 유동길 기자 ydg@khplus.kr
  • 입력 2024.02.22 16:41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금일인 2월 22일을 기준으로 코인원 거래소 큰손 투자자들이 최근 24시간 동안 가장 많이 매수한 가상화폐는 비트코인으로 드러났다. 코인원 큰손 투자자 기준은 월 평균 거래대금 상위 100명을 기준으로 한다. 이더리움, 리플, 월드코인, 테더는 순서대로 리플을 따랐다.
 

코인원
코인원

일반 투자자들이 코인원에서 최근 네 시간 동안 가장 많이 검색한 가상화폐는 비트코인이다. 비트코인 가격은 금일 오후 현재 0.61% 하락 중이다. 2위와 3위는 월드코인과 위믹스로 확인된다. 파일코인과 스타크넷도 순서대로 클레이튼을 쫓아 인기검색 가상화폐 목록에 이름을 올리고 있다.
코인원은 타디탈플래츠가 상대강도지수(RSI)를 기준으로 최적의 매수 타이밍을 보이는 중이라고 소개하기도 했다. 상대강도지수는 최근 14일 간의 상승폭과 하락폭을 바탕으로 자산의 과매수와 과매도를 판단하는 지표다.
거래소는 “일반적으로 상대강도지수가 30% 이하일 경우 과매도로 간주되며 매수 의사결정에 참고할 수 있다”라며 “주피터, 위믹스, 쓰론, 피블은 타이달플래츠의 뒤를 이어 높은 상대강도지수를 나타내고 있다”라고 말했다.
 

비트코인
비트코인

전일 종가 기준 골든크로스 상승세로 진입한 가상화폐로는 만타네트워크, 앰플포스거버넌스, 테더, 오르빗체인, 스텔라루멘이 있다. 골든크로스는 5일 이동평균선이 20일 이동평균선을 상향 돌파하는 차트 패턴이다. 코인원에 따르면 골든크로스는 일반적으로 상승세 진입의 신호로 간주된다.
2월 22일 오후 현재 가상화폐 시장 전체 시가총액은 2,616조 원으로 집계된다. 전체 가상화폐 시장 내 비트코인의 점유율(도미넌스)은 51.58%며, 김치프리미엄은 플러스 4.55%를 기록 중이다. 김치프리미엄은 국내 및 해외 거래소 간 비트코인 시세 차이를 뜻한다.
한편 코인원에 최근 상장된 가상화폐로는 이더리움네임서비스, 스타크넷, 픽셀츠, 마이로, 알렉스가 있다. 2월 22일을 기준으로 거래소 이용자들이 관심 자산으로 등록한 주요 가상화폐는 이더리움, 스텔라루멘, 리플, 비트코인, 클레이튼 순으로 파악된다.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