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슈퍼캣 '펑크랜드' 개발자 간담회 ‘제2회 펑크데이’ 성료

  • 박준수 기자 mill@khplus.kr
  • 입력 2024.02.27 09:58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슈퍼캣은 자사 게임 플랫폼 '펑크랜드'의 개발자 간담회 '제2회 펑크데이'를 성황리에 마무리했다고 27일 밝혔다.

▲ 사진 출처=슈퍼캣
▲ 사진 출처=슈퍼캣

지난 24일 경기도 성남시에 위치한 슈퍼캣 본사에서 개최된 제2회 펑크데이는 펑크랜드에서 게임을 개발하고 운영하는 개발자를 대상으로 참가 신청을 받아 진행됐다.

‘펑크데이’는 펑크랜드의 향후 업데이트 방향은 물론, 변경을 앞둔 정책과 운영 가이드를 안내하며 건전한 소통을 나누는 간담회 성격의 행사다. 펑크랜드 게임 개발자가 원하는 바를 정확하게 듣고, 반영해 지속 발전하는 펑크랜드 생태계를 조성하기 위한 노력의 일환으로 시작됐다.

이십여명의 펑크랜드 게임 개발자와 함께 진행한 이번 행사에서는 올해 예정하고 있는 ▲개발자 콘솔 리뉴얼 ▲펑크랜드 스튜디오 리뉴얼 ▲펑크랜드 개발자 센터 리뉴얼 ▲게임 서버 기능 업데이트 등 주요 업데이트 플랜을 공개하며 참석한 개발자들의 호평을 이끌어냈다.

▲ 사진 출처=슈퍼캣
▲ 사진 출처=슈퍼캣

아울러 ▲로그인 수단 통합 ▲닉네임 규정 개선 ▲확률형 아이템 확률정보 고지 ▲게임 출시 절차 가이드 ▲서비스 종료 절차 가이드 ▲환불 절차 가이드 등 신규 정책과 게임 운영 가이드를 소개하며 질의응답을 통해 개발자들의 궁금증을 해소했다.

제2회 펑크데이에 참석한 한 펑크랜드 게임 개발자는 “작년에 처음 참여한 펑크데이에서 게임 개발 및 운영에 대한 많은 팁을 얻게 돼 올해도 펑크데이에 참가하게 되었다”라며 “주요 업데이트 플랜과 신규 정책을 확인하며 방향성을 확인할 수 있어 좋았고, 다른 1인 개발자를 만나 협업까지 논의할 수 있어 유의미한 시간이었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