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XPLA 홈페이지 전면 개편, “웹3 진입장벽 낮춘다”

  • 박건영 기자 gun424@khplus.kr
  • 입력 2024.02.27 10:01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글로벌 블록체인 메인넷 ‘XPLA(엑스플라)’는 홈페이지를 전면 개편했다고 27일 밝혔다. 

새로운 XPLA 홈페이지에서는 XPLA에 대한 각종 정보를 일목요연하게 확인할 수 있으며, 온체인 데이터를 기반으로 각종 지표도 손쉽게 조회할 수 있다.  

▲ 사진 출처=컴투스 홀딩스
▲ 사진 출처=컴투스 홀딩스

XPLA의 연혁과 비전을 알 수 있는 ‘About XPLA’, 메인넷에 온보딩된 다양한 콘텐츠를 확인할 수 있는 ‘솔루션’, XPLA의 기술자산을 소개하고 확인할 수 있는 ‘Dev with US’, 생태계의 현황과 성장을 볼 수 있는 ‘에코시스템’, XPLA 소식을 가장 빨리 확인할 수 있는 공식 창구인 ‘커뮤니티’로 구성된다. 또한, 메일을 통해 XPLA 정보를 접할 수 있도록 뉴스레터 등록페이지도 운영한다. 

홈페이지의 중장기 운영 계획도 밝혔다. XPLA의 새로운 소식과 이벤트 날짜를 모은 ‘이벤트 캘린더’를 오픈하고 ‘포럼’과 ‘스프링보드’ 등 새로운 서비스와의 연계도 추진한다. 신규 참여자를 위한 가이드 구축은 물론 글로벌 메인넷 위상에 걸맞도록 다국어 지원도 더욱 강화할 계획이다. 

폴 킴(Paul Kim), XPLA 팀 리더는 “이번 홈페이지 개편을 통해 XPLA에 대한 정보 접근의 편의성과 투명성을 높이고, XPLA 참여자들간의 더욱 활발한 커뮤니케이션을 도모하고자 한다”고 밝혔다. 또한 “XPLA는 웹3 산업에 대한 진입 장벽을 낮추고 블록체인이 어렵다는 편견을 깨는데 기여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컴투스홀딩스가 참여하는 XPLA는 컴투스 그룹을 비롯해 구글 클라우드(Google Cloud),  레이어제로(LayerZero), 구미(gumi), 애니모카 브랜즈(Animoca Brands), YGG, 블록데몬(Blockdaemon), 코스모스테이션(Cosmostation) 등 세계적 웹 3 기업들이 참여하는 레이어1 메인넷이다. 소환형 RPG, ‘서머너즈 워: 크로니클’, ‘미니게임천국’, ‘낚시의 신: 크루’, ‘닌자키우기 온라인’, ‘워킹데드: 올스타즈’ 등 히트 IP 기반의 웹3 게임을 온보딩하며 글로벌 웹3 콘텐츠 허브로 도약하고 있다.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