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에이펙스허브 '마녀 슈슈슉' 7일 리텐션 27.9% 지표 눈길

  • 주인섭 기자 lise78@khplus.kr
  • 입력 2024.02.27 11:14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바일 전략 디펜스 RPG '마녀 슈슈슉 - 1000뽑기 증정'(이하 마녀 슈슈슉)이 사전예약에서 눈에 띄는 호평을 받으며 정식 출시에 대한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 사진 출처=에이펙스허브
▲ 사진 출처=에이펙스허브

고품격 하이브리드 게임 서비스사 에이펙스허브가 오는 3월 6일에 정식 출시할 '마녀 슈슈슉'은 지난 2월 13일부터 구글플레이, 원스토어, 갤럭시스토어, 앱스토어를 통해 사전예약을 시작했다.

사전예약 기간 동안 '마녀 슈슈슉'은 총 11일간 원스토어 CBT(비공개 베타 테스트) 다운로드 수 1위를 기록했고, 7일 리텐션 27.9%, 동시접속률 37.6%를 차지하며 압도적인 긍정적 반응을 이끌어냈다.

특히 플레이 리뷰를 보면 '마녀들이 너무 깜찍하고 귀엽다' 등의 반응과 함께 '다 있는 맛인데 잘 버무렸다' 등 90% 이상 긍정적인 평가가 이어지고 있다.

'마녀 슈슈슉'은 유저가 직접 귀엽고 개성적인 마녀 부대를 거느리는 사령관이 되어 이들 마녀들의 스킬과 속성을 강화하고 조합과 배치를 통해 스테이지를 클리어하는 디펜스 게임으로, 디펜스 게임 바탕에 로그라이트와 핵 앤 슬래시의 장점을 얹은 것이 특징이다.

특히 맞춤형 무기와 다양한 스킬을 선택해 끝없이 몰려오는 몬스터들을 몰살해 시원한 타격감을 느낄 수 있으며, 슈팅과 채굴, 매칭 퍼즐 등 다양한 형태의 미니 게임으로 강화 자원을 획득할 수 있어 자신만의 유니크한 마녀 부대를 완성할 수 있다.

한편, 사전예약에 참가한 유저들은 전투에 큰 힘이 되는 A급 지휘관 뽑기권과 다이아, 골드 등 게임을 풍족하게 즐길 수 있는 다양한 게임 아이템을 받을 수 있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마녀 슈슈슉' 공식 네이버 라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