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포켓몬 레전드: Z-A’ 공개, ‘전설의 포켓몬’ 비밀 파헤칠 기회

  • 주인섭 기자 lise78@khplus.kr
  • 입력 2024.02.28 10:42
  • 수정 2024.03.04 14:49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켓몬코리아는 2월 27일 포켓몬 데이를 맞이해 진행한 정보공개 방송 포켓몬 프레젠트에서 포켓몬 레전드 시리즈신작 ‘포켓몬 레전드: Z-A’의 발매를 공개했다. 

출처=영상 캡쳐
출처=영상 캡쳐
출처=영상 캡쳐
출처=영상 캡쳐

이번에 공개된 ‘포켓몬 레전드: Z-A’는 지난 2013년 닌텐도 3DS로 발매된 ‘포켓몬스터 X·Y’를 기반으로 만들어지는 외전으로 보인다. 이날 공개된 PV에서는 해당 게임의 중심지인 미르시티의 개발에 관한 이야기가 펼쳐질 것으로 보인다, 실제 닌텐도는 SNS를 통해 ‘포켓몬 레전드: Z-A’는 미르시티를 중심으로 모험이 펼쳐질 것이라 전했다. ‘포켓몬스터 X·Y’에서는 포켓몬스터 시리즈의 상징이라 할 수 있는 ‘전설의 포켓몬’과 칼로스지방의 전설에 대한 이야기가 부족하다는 평이 많았기에 ‘포켓몬 레전드: Z-A’에서 이를 풀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메가 진화의 로고가 마지막을 장식하며 이의 귀환을 예고하기도 했다. ‘포켓몬 레전드: Z-A’는 닌텐도 스위치로 2025년 발매예정이다. 
 

출처=영상 캡쳐
출처=영상 캡쳐

이번 포켓몬 프레젠트에서는 포켓몬TCG의 모바일 버전인 ‘포켓’의 발매도 예고했다. 포켓몬TCG의 개발사 크리쳐스의 키타노 유지 대표는 “자투리 시간에 즐길 수 있도록 새로운 룰을 도입했다”며 “디지털이기에 실현가능한 새로운 도전을 하고 있다”고 밝혔다. ‘포켓’은 올해 서비스 시작할 예정이다. 

한편, 포켓몬 프레젠트가 공개된 포켓몬 데이는 포켓몬스터 시리즈의 첫 작품이 나온 날을 지칭하며, 개발사는 이날 새로운 신작 등의 정보를 공개하고 있다.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