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서울시-SBA, 2024 게임콘텐츠 맞춤형 지원 참가기업 모집

  • 주인섭 기자 lise78@khplus.kr
  • 입력 2024.02.28 11:04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시와 서울의 게임 산업 활성화에 앞장서는 중소기업 지원기관 서울경제진흥원(이하 SBA)은 ‘2024 게임콘텐츠 맞춤형 지원 사업’ 참가기업을 3월 14일까지 모집한다.
 

제공=SBA
제공=SBA

해당 공모는 게임 산업 전문가들의 체계적인 진단으로 경쟁력 있는 우수 게임콘텐츠를 발굴하고, 개발, 글로벌 진출 및 크로스 플랫폼 등 기업 수요 맞춤 지원을 통해 글로벌 성공 사례를 창출하는 서울경제진흥원의 대표적인 게임 분야 지원 사업이라고 밝혔다. 

올해는 에이비일팔공(AB180), CFK, 갤럭틱 엔터테인먼트, 뒤끝, 큐로드가 신규 파트너사로 합류하였으며, 네이버클라우드, 텀블벅, 원스토어 등 꾸준히 협력해온 파트너사와 함께 게임 개발 전 주기적인 지원을 위해 힘쓸 예정이다. 

‘2024 게임콘텐츠 맞춤형 지원 사업’은 게임 개발 지원, 글로벌 진출 지원, 크로스 플랫폼 지원의 3개 항목에 대해 총 17편을 지원함으로써 서울 게임 기업과 콘텐츠의 장기적인 성장을 도모할 예정이다. 

SBA에 따르면 지원을 희망하는 기업은 ‘개발/글로벌 진출/크로스 플랫폼’ 중 하나를 선택하여 신청해야 한다. 단, 기존의 ‘2023 게임콘텐츠 제작/마케팅지원 사업’에서 게임 현지화, 플랫폼 다변화 등 지원 항목을 대폭 늘려 콘텐츠의 개발 현황과 수요에 따라 지원금을 집행할 수 있도록 개편했다고 밝혔다. 

‘개발 지원’은 현재 개발 중인 게임콘텐츠 7편을 선정해 개발 지원금 3,000만 원을 지급하며, 선정 기업은 이를 개발 인력에 대한 인건비에 대한 비용으로 집행할 수 있다.

‘글로벌 진출 지원’ 항목은 지원 마감일까지 출시된 게임콘텐츠 8편을 선정해 진출 지원금 3,000만 원을 지급한다. 선정된 기업은 시장 분석, UA 마케팅, 해외 게임 마켓 참가 및 번역/LQA 등 현지화 비용으로 지원금을 사용해야 한다.

‘크로스 플랫폼 지원’은 지원 마감일까지 출시된 게임콘텐츠 2편을 선정하여 플랫폼 다변화 지원금 4,000만 원을 지급하며, PC, 모바일, 콘솔 등 진출하고자 하는 플랫폼 제한 없이 자유롭게 신청할 수 있다.

이러한 지원은 대해 게임콘텐츠 진단 Kit를 활용한 서면 진단 및 발표 심사 과정을 거쳐 최종 선정한다. 선정된 기업은 기본 지원금 이외에도 2차 지원금, 세미나 및 컨설팅, 투자 연계 및 대내외 홍보 등 다양한 후속 지원을 받을 수 있다.  최종 선정된 기업에게는 상암동에 위치한 서울게임콘텐츠센터에 입주할 수 있는 기회도 주어진다.

전대현 서울경제진흥원 창조산업본부장은 “멀티 플랫폼, 글로벌 진출 등 산업 트렌드와 기업의 수요를 반영하여 사업을 개편했다”며 “게임콘텐츠 맞춤형 지원 사업을 통해, 게임 기업의 장기적인 성장을 돕고 서울의 게임 산업 활성화에 기여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