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구글플레이, 스타트업 지원 ‘창구 프로그램’ 6기 모집 실시

  • 주인섭 기자 lise78@khplus.kr
  • 입력 2024.02.29 09:45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구글플레이는 오는 3월 25일까지 국내 모바일 앱·게임 스타트업을 지원하는 자사의 ‘창구 프로그램’ 6기에 참여할 개발사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창구 프로그램’은 창업과 구글플레이의 앞자로 이뤄진 명칭과 함께, 구글과 중소벤처기업부, 창업진흥원이 국내 모바일 앱·게임 스타트업의 성장과 글로벌 진출을 돕기 위해 운영하는 스타트업 지원 프로그램이다.
지난 2019년 출범한 창구 프로그램은 지난해 5기까지 총 460개의 중소 개발사를 지원해왔으며, 5기까지 참여 개발사들의 누적 투자 유치 규모는 1,476억에 달한다. 이번 창구 6기 모집은 인공지능(AI), 머신러닝(ML) 등 기술 기반 앱을 포함해 업력 7년 미만의 모바일 앱 및 게임 개발사를 대상으로 진행되며, 관련 공고는 29일부터 K-Startup 창업지원포털에서 확인할 수 있다. 참여 신청은 해당 웹사이트에서 3월 25일까지 할 수 있다.
 

창구 6기에 선정되는 스타트업에는 ▲수익화, AI 기술 활용, 해외 시장 진출 등 성장지원 세미나, ▲업계 전문가와의 1:1 심층 컨설팅 ▲벤처캐피탈 및 구글의 담당팀과 맞춤형 상담 오피스아워 ▲투자 유치 노하우, 성공 사례 등을 공유하며 교류하는 알럼나이 데이 등 각종 프로그램과 앱 개발 및 배포에 활용할 수 있는 클라우드 크레딧을 제공할 예정이다.
이외에도 우수 참여사로 선정된 스타트업에게는 해외 연수 프로그램(글로벌 이머전 부트캠프), 브랜드 및 퍼포먼스 마케팅, 구글플레이 피쳐드 광고 지원 등의 기회가 주어진다. 중소벤처기업부는 최대 2억 원에 달하는 사업화 자금을 지원한다.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