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한국e스포츠협회 김영만 협회장, 국제e스포츠연맹 부회장 선임

  • 박준수 기자 mill@khplus.kr
  • 입력 2024.03.05 15:33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e스포츠협회(KeSPA, 이하 협회)는 지난 2월 27일 김영만 협회장이 국제e스포츠연맹(이하 IESF)의 이사회 의결을 통해 만장일치로 IESF 부회장에 선임됐다고 밝혔다.
 

사진=한국e스포츠협회 제공
사진=한국e스포츠협회 제공

IESF는 “부회장으로 선임된 김영만 협회장은 IESF가 본부를 두고 있는 대한민국 내 주요 e스포츠 이해관계자들과 협력관계를 강화하는 등 IESF의 지속 발전에 중추적 역할을 수행할 것으로 기대된다”며 이번 선임 배경을 밝혔다.
또한, “김영만 부회장이 e스포츠 산업에서의 폭넓은 경험과 전문지식을 보유하고 있으며, 이는 현재 ISEF를 이끄는 파이잘 빈 반다르 빈 술탄 알시우드 회장의 리더십과 더불어 IESF가 글로벌 e스포츠 커뮤니티의 상생과 통합을 이루는 데 큰 힘이 되어줄 것으로 믿고 있다”고 전했다.
김영만 협회장은 “막중한 책임감을 느끼고 있고, 대한민국 정부를 비롯한 한국의 e스포츠 이해관계자들과 적극적으로 소통하며 그들이 IESF와의 협력관계를 강화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다”라며 “한국 e스포츠의 우수한 성과를 전 세계에 알리고, 이러한 우수사례가 글로벌 e스포츠의 동반성장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힘쓸 것이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IESF는 지난 2008년 설립된 비영리 e스포츠 국가단체로, e스포츠 관련 국제 표준화에 힘을 쏟고 있다. IESF는 현재 전세계 141개국 협·단체 멤버로 구성되어 있으며, e스포츠에서 가장 큰 규모의 대회인 ‘IESF WE Championship’을 매년 개최하고 있다.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