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클래시 오브 클랜’, 신규 마법 ‘과성장 마법’ 추가

  • 윤아름 기자 imora@khplus.kr
  • 입력 2024.03.06 11:33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슈퍼셀의 인기게임 ‘클래시 오브 클랜’이 새로운 유형의 마법 ‘과성장 마법’을 추가하고, 건물 및 유닛 신규 레벨 추가, 밸런스 조정 및 개선 사항 등과 함께 올해 첫 대규모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이번에 등장하는 과성장 마법은 기존의 마법들과는 완전히 다른 유형의 다크 엘릭서 마법으로 이용자들에게 색다른 플레이 경험을 선사할 것으로 기대된다. 과성장 마법은 마을회관 12레벨 이후 암흑 마법 제작소를 6레벨로 업그레이드하면 사용 가능하며, 사용 시 거대한 뿌리가 튀어나와 적의 방어 시설을 감싸고 일정 시간 동안 투명 및 무적 상태로 만든다. 
이용자의 아군 유닛들은 과성장 마법에 갇힌 적의 건물과 방어 시설을 모두 무시하고 적진 깊숙이 공격을 시도할 수 있다. 과성장 마법은 장벽 외의 건물을 모두 감쌀 수 있지만, 아쉽게도 적 영웅이나 클랜 성의 지원 유닛에는 영향을 주지 않는다.
 

 

마을회관 16레벨에 대한 건물, 방어 시설, 그리고 유닛의 신규 레벨도 추가됐다. 건물 중에는 ‘숨겨진 뇌전탑’, ‘인페르노 타워’, ‘투석기’, ‘대공 지뢰’가 16레벨이 추가된 데 이어 16레벨 미만의 마을회관 레벨에도 ‘암흑 마법 저장소’, ‘다크 엘릭서 정제소’, ‘금광’, ‘엘릭서 정제소’ 등의 신규 레벨이 등장한다. 
유닛 중에는 ‘미니언’, ‘호그 라이더’, ‘볼러’, ‘베이비 드래곤’, ‘시즈 훈련소’, ‘통나무 발사기’가 신규 레벨이 추가되며, 펫 ‘일렉트로 아울’도 11부터 15레벨까지의 신규 레벨이 추가되어 더욱 다양한 전략 구성을 지원할 예정이다. 
지난번 추가된 핵심 콘텐츠 중 하나인 영웅 장비도 신규 2종을 선보인다. 영웅 ‘로얄 챔피언’을 위해 추가되는 이번 영웅 장비는 호그 라이더 무리를 소환하는 ‘호그 라이더 인형’과 일정 시간 동안 로얄 챔피언의 이동 속도와 공격 속도를 높여주는 ‘신속 마법 병’으로 구성돼 있다.
슈퍼셀 관계자는 올해 첫 대규모 업데이트에 대해 “새롭게 추가되는 과성장 마법은 공격 및 방어에 있어서 큰 변수로 작용해 더욱 다양한 전략을 창출해 낼 수 있는 발판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