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주간 스팀 종합] ‘드래곤즈 도그마2’ 등반 시작, 수호자 대회 ‘데스티니 가디언즈’ 흥행

  • 박건영 기자 gun424@khplus.kr
  • 입력 2024.03.06 17:05
  • 수정 2024.03.09 00:25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규모 할인 행사, 대형 인기 신작 등의 부재로 스팀 시장이 다소 고요한 한 주를 보내고 있다. 다만, 새롭게 스팀 인기 상위권에 모습을 보인 캡콤 ‘드래곤즈 도그마2’ 등 눈에 띄는 변화를 일부 확인할 수 있는 최근이다. 3월을 맞이한 스팀의 풍경을 살펴봤다.
 

▲ ‘드래곤즈 도그마2’
▲ ‘드래곤즈 도그마2’

먼저, 캡콤의 이번 달 최고 기대 신작으로 손꼽히는 ‘드래곤즈 도그마2’가 스팀 전세계 최고 인기 게임 순위 9위를 차지하며 존재감을 드러내기 시작했다. ‘드래곤즈 도그마2’는 중세 판타지 배경의 오픈월드 액션 RPG 신작으로, 전작 이후 무려 12년이라는 긴 시간이 지나 선보이는 시리즈 최신작이다.
게임은 AI 기반의 NPC 동료 ‘폰’, 다양한 직업 시스템, 용과 사이클롭스, 그리폰 등 정통 판타지 속 크리처들과의 전투 등 장르 팬들이 선호하는 다양한 특색을 갖추고 있다. 특히, 최근 ‘바이오하자드’, ‘몬스터 헌터’ 등 캡콤을 대표하는 각종 인기 시리즈 신작의 연이은 글로벌 메가 히트 행진으로 그 후발주자인 ‘드래곤즈 도그마2’를 향한 기대감도 매우 높게 나타나는 분위기다. 이외에도 ‘드래곤즈 도그마2’ 디지털 버전의 경우 국내 기준 91,400원이라는 다소 높은 가격대가 책정됐으나, 이와는 별개로 인기 순위에서는 사전 기대감이 높게 반영되는 분위기다.
 

▲ 3월 6일 스팀 전세계 최고 인기 게임 순위(사진=스팀)
▲ 3월 6일 스팀 전세계 최고 인기 게임 순위(사진=스팀)

‘데스티니 가디언즈’의 약진 역시 눈길을 끈다. 대표적인 루트슈터 장르 장수 인기작인 ‘데스티니 가디언즈’는 현재 스팀 전세계 최고 인기 게임 순위 5위를 차지, 최상위권을 위협하는 인기를 자랑하고 있다. 해당 순위는 전주 대비 49계단을 올라선 수치다.
‘데스티니 가디언즈’의 극적인 흥행 역주행의 결정적인 이유로는 대규모 이벤트 콘텐츠 ‘수호자 대회’의 개최가 가장 큰 영향을 미친 것으로 풀이된다. ‘수호자 대회’는 ‘데스티니 가디언즈’의 기간 한정 이벤트 중 하나로, 다양한 이벤트 콘텐츠를 통해 이용자들이 경쟁을 펼치고, 각종 보상을 얻을 수 있는 대형 이벤트다. 이번 시즌의 수호자 대회는 3월 6일부터 오는 26일까지 펼쳐진다.
스팀 전체 이용자 수 동향에서는 최고 인기작 ‘헬다이버즈’가 일일 최다 동시 접속자 수 33만 명대를 기록하며 일부 하락세를 보이고 있는 가운데, 70% 할인 행사를 진행 중인 ‘GTA5’가 일일 최다 13만 명을 기록하며 여전한 인기를 과시하고 있다.
 

▲ 3월 6일 스팀 최다 플레이 게임 순위(사진=스팀)
▲ 3월 6일 스팀 최다 플레이 게임 순위(사진=스팀)

한편, 스팀은 최근 개인 라이브러리 정보를 친구에게 선택적으로 표기할 수 있는 ‘게임 비공개’ 기능을 도입했다. 해당 설정은 게임 구매 단계에서 비공개 구매를 선택하거나 라이브러리 개별 게임 설정을 통해 활용할 수 있다.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