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한국게임산업협회, 게임산업 종사자 돕는 ‘저작권·근무지침’ 안내서 발간

  • 박건영 기자 gun424@khplus.kr
  • 입력 2024.03.07 10:55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게임산업협회는 7일 게임산업의 현직·미래 종사자를 위한 ‘K-GAMES 게임 안내서’ 2종을 발간했다고 밝혔다.
 

사진=한국게임산업협회
사진=한국게임산업협회

이번 안내서는 지난해 문화체육관광위원회 국정감사에서 제기됐던 게임업계 저작권 보호 및 직원 비위 행위 방지를 위해 마련됐다. 각각의 관련 사례를 중심으로 내용이 구성됐으며, 실무 현장에서 즉각 적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먼저, ‘게임 저작권 보호 길라잡이’는 게임 저작물의 개념부터 시작해 보호 대상, 이용 허락, 캐릭터/프로그래밍/음악 디자인 시 주의 사항, 침해 판단, 대응 방법 등의 내용을 담고 있다. 아울러 AI를 활용한 콘텐츠의 저작권 보호 여부, 게임 개발자가 알아야 하는 영업비밀 등에 대해서도 알기 쉽게 설명하고 있다.
‘게임사 직원 근무지침’의 경우 직원 개인이 본인의 권한을 이용해 비위를 저지르는 일이 발생하지 않도록 각 사 징계조치 사항과 처벌 사례를 정리해 설명하고 있다.
한국게임산업협회는 해당 안내서가 국내 게임업계 근무 관련 지침서로 적극 활용될 수 있도록 회원사와 주무부처, 연관 기관 등과 협력해나간다는 계획이다.
 

한편, 한국게임산업협회 강신철 협회장은 “현직과 미래 게임업계 종사자들이 업무 현장에서 꼭 알아둬야 할 ‘지침’을 담은 안내서를 발간했다”며 “게임인들이 책임감과 자부심을 갖고 일할 수 있는 환경이 조성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