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크레더·아이티센, 말레이시아 그린엑스와 RWA 사업 확대

  • 유동길 기자 ydg@khplus.kr
  • 입력 2024.03.07 14:09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RWA(실물연계자산) 플랫폼 개발사 크레더(CREDER, 대표 임대훈)와 아이티센은 말레이시아 디지털자산 거래소인 그린엑스(Green-X)와 손잡고 실물연계자산(Real World Asset, 이하RWA) 사업에 나선다.
 

크레더가 그린엑스와 손잡고 디지털자산 서비스를 확대할 방침이다.(제공=크레더)
크레더가 그린엑스와 손잡고 디지털자산 서비스를 확대할 방침이다.(제공=크레더)

크레더와 아이티센은 금광 채굴과 관련한 토큰화 사업을 시작으로 그린엑스에서 거래되는 귀금속, 부동산, 희토류, 골동품 등의 실물 자산 토큰화 사업을 크레더가 개발한 디파이 플랫폼 골드스테이션에 서비스할 예정이다.  
말레이시아 디지털자산 거래소 그린엑스는 나스닥 상장사인 ‘그린프로 캐피탈(GreenPro Capital, GRNQ)’의 100% 자회사로, 2022년 4월에 말레이시아 정부로부터 디지털 자산 및 토큰증권(ST, Security Token) 거래소 라이선스와 더불어 샤리아 인증을 획득했다. 샤리아 인증은 이슬람 율법을 준수하는 기업에 주는 것으로, 19억명 이슬람 경제권의 투자자들에게는 투자처 선택에 있어 매우 중요한 기준으로 알려져 있다.
제일 먼저 국내에 선보이는 STO 사업은 금광을 보유한 디그니티 골드 LLC(유한책임회사)가 발행한 ‘디그니티(DIGNITY)’ 토큰이다. 그린엑스에 따르면 디그니티 골드 LLC는 미국 네바다주의 금 매장지에 60억 달러 이상의 금 매장량을 보유하고 있으며, 2021년 3월 26일 기준 미채굴 금 매장량은 3백4십4만온스에 달한다.
‘디그니티’ 토큰화 사업을 시작으로 그린엑스에서 거래되는 실물 기반의 디지털 자산들은 크레더의 RWA 사업을 전개하는 플랫폼 더마이닝클럽을 통해 NFT(Non-Fungible Token)로 발행되며, 탈중앙화금융(DeFi) 서비스를 제공하는 골드스테이션에서 토큰화되어 다양한 유동성풀로 선보인다.
크레더와 아이티센, 그린엑스 3사는 이번 협업을 통해 말레이시아 정부가 인증한 다양한 디지털 자산을 디파이에서 거래할 수 있게 함으로써 글로벌 유저들에게 보다 편리하고 안정적인 투자 기회를 제공할 방침이다.
크레더 임대훈 대표는 “이미 크레더는 지난 1월부터 골드 NFT와 금과 연동되는 토큰 GPC 발행을 통해, RWA 사업 전개하며 주목을 받고 있다”며, “이번 그린엑스와 협업을 통해 더 다양한 실물연계자산을 선보여 빠르게 글로벌 시장을 확대해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크레더는 DX 전문 기업 아이티센과 블록체인 기업 비피엠지가 지난 22년 공동으로 설립한 조인트벤처다.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