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철권’ 출장 다녀온 고우키, ‘스트리트 파이터6’ 신규 캐릭터 복귀

  • 박건영 기자 gun424@khplus.kr
  • 입력 2024.03.12 10:41
  • 수정 2024.03.15 17:32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캡콤은 12일 자사의 다양한 신작, 신규 콘텐츠 정보를 소개하는 온라인 프로그램 ‘캡콤 하이라이트’ 두 번째 회차를 공개했다. 이번 방송에서는 앞서 ‘철권7’에 등장하며 팬들에게 화제를 모았던 ‘스트리트 파이터’의 상징 ‘고우키’가 시리즈 최신작으로 복귀하는 등 기존 출시 작품들의 각종 업데이트 소식이 전해졌다. 캡콤 하이라이트 2일 차 방송의 주요 정보를 정리해봤다.
 

사진=캡콤 아시아 공식 유튜브 채널 '캡콤 하이라이트' 中 발췌
사진=캡콤 아시아 공식 유튜브 채널 '캡콤 하이라이트' 中 발췌

먼저, ‘스트리트 파이터6’는 현재 진행 중인 콘텐츠 업데이트 로드맵 ‘Year1’의 마지막 순서인 신규 캐릭터 ‘고우키’의 올 봄 정식 업데이트 소식이 전해졌다. ‘고우키’는 ‘스트리트 파이터’ 시리즈를 상징하는 전통의 최강자 중 하나로, 이번 작품에서는 작중 시간의 흐름에 따라 그를 상징하는 붉은 머리가 아닌 새하얀 백발로 변한 모습이 강조됐다.
 

영상을 통해 공개된 인게임 비주얼에서는 고우키 특유의 박력이 최신작에 맞게 더욱 강화된 점이 소개됐다. 정식 업데이트 이후 고우키는 플레이어블 캐릭터로 활용할 수 있는 것은 물론, 월드 투어의 신규 구역, 미션 등과 함께 플레이어 커스텀 캐릭터의 스승으로도 등장할 예정이다.
이외에도 ‘스트리트 파이터6’는 지난해에 이어 우승 상금 100만 달러 규모의 ‘캡콤 컵’을 올해도 진행하는 한편, 일본 내 공식 팀 리그전 ‘스트리트 파이터 리그: 프로-JP 2024’의 개최 소식을 전했다.
 

‘엑조프라이멀’, ‘몬스터 헌터 Now’, ‘몬스터 헌터 스토리즈’ 등 여타 기존 출시 작품들의 신규 콘텐츠 관련 소식도 전해졌다.
먼저, ‘엑조프라이멀’은 앞서 진행된 캡콤 인기 타이틀 콜라보의 연장선상에서 ‘록맨’ 시리즈와의 콜라보를 진행하며, 다양한 신규 콘텐츠 업데이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업데이트에서는 10명의 이용자들이 모여 도전하는 ‘타임 루프 리벨리언’, 커스텀 매치 등 새로운 게임 모드부터 각종 신규 슈트, 스킨 등 콘텐츠 업데이트가 이뤄진다.
 

‘몬스터 헌터 Now’는 ‘몬스터 헌터’ 시리즈 20주년을 기념하는 업데이트를 진행, 신규 이벤트 퀘스트와 신규 대형 몬스터 등의 업데이트가 예고됐다. 새로운 시즌이 이용자들을 찾을 예정으로, 신규 시즌에서는 이블조, 오도가론, 치치야크 등 다양한 대형 몬스터가 추가된다.
마지막 ‘몬스터 헌터 스토리즈’는 1·2편의 플랫폼 확장 소식이 전해졌다. 지난 2016년 닌텐도 3DS로 출시됐던 ‘몬스터 헌터 스토리즈’ 1편은 음성 더빙 추가를 포함해 오는 6월 14일 닌텐도 스위치, PS4, PC(스팀) 등을 통해 출시될 예정이다. 또한, ‘몬스터 헌터 스토리즈2’ 역시 같은 날 PS4 버전을 선보인다.
 

한편, 캡콤은 이번 달 자사의 올해 최고 기대 신작으로 꼽히는 오픈월드 액션 RPG 신작 ‘드래곤즈 도그마2’를 선보일 예정이다. ‘드래곤즈 도그마2’는 오는 3월 22일 PS5, Xbox 시리즈 X/S, PC 등을 통해 정식 출시된다.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