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블루아카이브x이디야', 콜라보 매출 30% 증가 ‘서브컬쳐’ 위력 입증

  • 주인섭 기자 lise78@khplus.kr
  • 입력 2024.03.13 19:55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넥슨에서 서비스 중인 ‘블루 아카이브’의 외식콜라보가 불패 신화를 이어갔다. 지난 2월 20일부터 시작한 콜라보 이벤트는 이디야커피의 매출 증가에 큰 영향을 미친 것으로 조사됐다. 

출처= 이디야커피 공식 홈페이지
출처= 이디야커피 공식 홈페이지

이디야커피 관계자에 따르면 이번 콜라보 세트 메뉴를 출시한 첫날에는 30%의 매출 성장이 있었으며, 배달 매출은 두 배가 늘었다. 또한, 음식료와 관련 없는 한정 스탠드아크릴 세트는 세시간만에 매진됐으며 기프트카드는 대부분의 매장에서 품절돼 팬들은 이를 찾아 다니는 진풍경을 보이기도 했다. 

이에 이디야커피 측은 기프트카드 등을 빠르게 재생산해 혼란을 막는 모습을 보여 호평을 받기도 했다. 음료 및 간식도 맛있다는 평이 있어 ‘블루 아카이브’의 팬들에게 이디야커피의 음료 맛을 홍보하는데 큰 도움이 됐다는 평이다. 특히 기프트 카드는 이후에도 계속 사용할 수 있기에 ‘블루 아카이브’ 팬들이 더 자주 이디야커피를 방문할 것으로 전망된다. 

이번 콜라보는 ‘블루 아카이브’의 주인공 파티라고 할 수 있는 아비도스 대책위원회 소속 캐릭터들이 이디야커피에서 아르바이트한다는 콘셉트로 진행했다. 이번에도 캐릭터들의 콘셉트와 어울리는 방식이라는 평가였다.
 

▲ 콜라보 이벤트 굿즈 (출처= 이디야커피 공식 홈페이지)
▲ 콜라보 이벤트 굿즈 (출처= 이디야커피 공식 홈페이지)

이디야커피는 이번 콜라보를 고객들에게 새로움과 즐거움을 주기 위해 진행했다며 이번 콜라보에 대한 이유를 전했다. 넥슨 관계자는 ‘블루 아카이브’만의 청량한 분위기가 이디야커피와도 부합해 콜라보를 통해 이디야커피 매장에서 블루 아카이브 특별 패키지를 선보였다고 전했다. 또한, 성원에 보답하기 위해 콜라보 메뉴 할인 티켓을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선착순으로 제공하기도 했다. 

이디야커피 관계자는 “고객님들의 뜨거운 관심과 성원으로 콜라보를 성공적으로 진행할 수 있었다”며 “이디야커피는 앞으로도 트렌드와 고객들의 니즈를 파악해 고객들이 신선한 매력과 재미를 느낄 수 있는,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넥슨 관계자는 “많은 선생님들이 ‘블루 아카이브’와 ‘아비도스 대책위위원회’에 대한 애정을 가지고 이디야커피를 방문해 컬래버레이션을 즐겨줘 감사한다”며 “앞으로도 다방면으로 ‘블루 아카이브’ IP를 게임 외적으로 확장할 예정이니 많은 관심과 응원 부탁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