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CCP 게임즈 블록체인 게임 신작 ‘프로젝트 어웨이크닝’, 세부 정보 최초 공개

5월 21일 PHASE III 플레이 테스트 시작

  • 박건영 기자 gun424@khplus.kr
  • 입력 2024.03.14 10:25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브 온라인으로 알려진 아이슬란드 개발사 CCP 게임즈는 오늘 이브 유니버스를 배경으로 개발중인 블록체인 게임 ‘프로젝트 어웨이크닝(Project Awakening)의 세부 정보를 최초로 공개하며 다음 클로즈드 플레이테스트 Phase III를 발표했다.

▲ 사진 출처=CCP 게임즈
▲ 사진 출처=CCP 게임즈

‘프로젝트 어웨이크닝’은 26년의 스튜디오 역사를 자랑하는 CCP 게임즈가 현실보다 더 의미 있는 가상 세계를 만들어가는 여정의 다음 단계다. 플레이어의 권한 강화에 중점을 두고 설계된 프로젝트 어웨이크닝은 살아 움직이는 우주에서 자유, 행동의 결과, 기술 습득의 원칙에 기반한 싱글 샤드(Single-shard) 생존 경험 게임으로 우주는 플레이어들의 행동과 노력에 따라 진화하게 된다.

싱글 샤드(Single-shard) 생존 게임으로서 ‘프로젝트 어웨이크닝’은 문명이 야망으로 인해 쇠락하여 폐허가 된 어두운 우주를 배경으로 한다. 플레이어는 불친절하고 위험한 우주를 탐험하며 생존과 무너진 세계의 재건을 위해 투쟁하게 된다.

카본 개발 플랫폼과 래티스(Lattice)가 개발한 MUD(온체인 어플리케이션 프레임웍)을 기반으로 CCP 게임즈는 디지털 물리학에 기반한 지속가능한 세계를 구축하고 있으며 플레이어는 그 세계에서 블록체인 테크놀로지와 암호화 기법을 이용해 서드파티 개발자가 되어 무궁무진한 창의력을 활용하여 게임 환경의 내부, 외부에 영향을 미칠 수 있게 된다.

프로젝트 어웨이크닝 개발에 참여하고 싶은 플레이어는 2024년 5월 21일 시작되는 클로즈드 플레이테스트 PHASE III에 참가 신청을 할 수 있다. PHASE III에서는 플레이어가 프로그래밍 가능한 게임 시스템에 참여해 게임 세상 속에 자신만의 설정과 기능을 구축할 수 있다. 플레이테스트의 일환으로 온라인 해커톤을 통해 개발자들은 자신만의 아이디어를 CCP에 선보일 수 있으며 우승팀은 아이슬란드에 위치한 스튜디오 본사에 초청된다.

또한 CCP 게임즈는 카본 개발 플랫폼을 오픈 소스로 제공하여 프로그래머들과 게임 개발자들이 카본 게임 엔진 프레임웍과 추가 컴포넌트들에 무료로 액세스 가능하도록 하겠다고도 밝혔다.

CCP 게임즈의 CEO인 힐마 베이가르 페투르손은 “우리는 20년 넘게 플레이어와 함께 게임을 개발해왔으며, 이제 카본 개발 플랫폼을 오픈 소스로 공개함으로써 이 여정의 다음 단계로 나아가고 있다. 우리는 플레이어, 개발자, 프로그래머 등 누구나 가상 세계를 구축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자 한다. 그 일환으로 프로젝트 어웨이크닝의 세부 정보를 최초로 공개하게 되어 매우 기쁘다.”라며, “플레이어는 새로운 도구들을 마음껏 활용하여 자신만의 설정과 기능을 게임 플레이에 추가함으로써 세상에 흔적을 남길 수 있는 새로운 방법을 습득했다. 이 여정에 참여하고자 하는 플레이어들은 플레이테스트에 지원하여 이브 유니버스 확장에 동참해 달라.”라고 밝혔다.

CCP 게임즈의 수석 개발 디렉터 벤 헌터는 “우리의 창의적인 커뮤니티가 카본 게임 엔진의 강력한 성능을 활용할 수 있도록 카본 개발 플랫폼을 제공하게 되어 매우 기쁘다. 앞으로 카본 엔진을 어떻게 더 활용할 수 있는지에 대한 자세한 내용과 인사이트를 더 공유하겠다.”라고 전했다.

래티스(Lattice)의 CEO인 저스틴 길버트는 “CCP 게임즈와의 파트너십을 공개하게 되어 자랑스럽다. MUD와 프로젝트 어웨이크닝의 통합으로 디지털 물리학에 기반한 자율적인 세계를 구축할 수 있게 됐다. 이 세계는 행동에 따르는 결과가 따르는, 우리의 현실만큼이나 명확한 규칙이 존재하는 세계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