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아프리카TV, ‘ASL 시즌17’ 16강 1주차 경기 진행

  • 박준수 기자 mill@khplus.kr
  • 입력 2024.03.18 10:17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프리카TV는 18일부터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로 열리는 e스포츠 리그 ‘아프리카TV 스타리그 시즌17(이하 ASL 시즌17)’ 16강 1주차 경기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제공=아프리카TV
제공=아프리카TV

16강 대진은 지난 11일 진행된 조 지명식에서 선수들 간에 치열한 눈치 싸움을 벌인 끝에 완성됐다. 시드권자를 포함해 8명의 테란이 16강에 진출한 이번 시즌은 전 시즌 우승자 김민철의 권한으로 A조의 김성대가 D조의 정영재와 변경되며 모든 조가 밸런스 있게 짜였다.

18일 오후 7시부터 시작하는 16강 A조 경기에는 김민철(Z), 윤찬희(T), 김택용(P), 정영재(T)가 출전한다. 첫 경기에서는 지난 시즌 우승자인 김민철과 윤찬희가 맞붙는다. 이어지는 경기에는 김택용과 정영재가 맞붙는다. 전 시즌 우승자인 김민철의 강세가 예상되는 가운데, 2번째 8강 진출 자리를 앞두고 남은 세 선수가 어떤 경기력을 보여줄지가 관건이다.

변현제(P), 황병영(T), 김지성(T), 조일장(Z)이 출전하는 16강 B조 경기는 3월 19일(화) 오후 7시부터 시작된다. 첫 경기로 지난 시즌 준우승자인 변현제와 황병영이 대결을 펼친다. 모두의 예상을 뒤엎고 16강에 승자전으로 진출한 황병영이 변현제를 상대로는 어떤 경기력을 보여줄지 기대된다. 이어지는 경기에는 김지성과 조일장이 맞붙는다. 이번 시즌 마지막 불꽃을 태우고 있는 김지성과 꾸준한 성적을 보여주고 있는 조일장의 치열한 경기가 기대된다.

ASL 시즌17 16강 1, 2경기는 ‘(3)아포칼립스’ 맵으로 진행되며, 승자전과 패자전, 최종전은 ‘(3)아포칼립스’ 맵을 제외하고 각 선수가 맵 하나씩 밴(Ban)한 후 남는 4개의 맵 중 추첨하여 3판 2선승으로 진행된다. ASL 시즌17에 사용되는 맵은 네오 다크 오리진, 아포칼립스, 레트로, 블리츠Y, 시타델,라데온, 트로이SE가 있다.

이번 ASL 시즌17은 서울 잠실에 위치한 ‘비타500 콜로세움’에서 오프라인 유관중으로 진행한다. 현장 관람 예매는 매주 목요일 오후 5시부터 티켓링크 사이트에서 온라인을 통해 선착순으로 구매할 수 있다. 경기를 시청하는 유저들을 위한 승부 예측 이벤트도 함께 진행된다.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