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치지직 안드로이드 TV용 비공식 앱 등장 … 컴퓨터 없이 시청 가능 ‘편하네’

  • 안일범 기자 nant@khplus.kr
  • 입력 2024.03.19 16:06
  • 수정 2024.03.19 16:20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터넷 방송을 주로 시청하지만 별도로 기기를 켜기가 싫은 이들이 보다 편하게 인터넷방송을 시청할 수 있는 길이 열렸다. 

사진 출처=Escaper-PArk 깃허브
사진 출처=Escaper-PArk 깃허브

‘치지직’을 지원하는 안드로이드용 비공식 TV앱이 등장했다. 이 앱은 개인 개발자가 소스를 짜고 동작하도록 설계했는데 기능이나 성능면에서 큰 문제없이 구동되도록 설계돼 있다. 

해당 앱은 현재 깃허브에서 개인개발자 Escaper-Park가 구축해 업로드한 앱이다. 깃 허브를 통해 통합 설치파일을 다운로드 받은 뒤, 이를 TV에 전송하고 실행하면 설치 과정을 거친 다음 치지직에 접속 가능하다.

기자는 휴대폰에서 해당 APK를 내려 받은 다음 원격 파일전송프로그램을 통해 TV에 파일을 전송하고, TV용 파일검색 프로그램을 활용해 실행하는 방식으로 설치했다. 

프로그램 기능은 로그인, 멀티뷰, 채팅 보기 기능 등이 포함돼 시청에는 큰 지장이 없는 구조다. 특히 네이버 로그인이 가능하므로 19세 이용가 이상 채널도 문제 없이 시청 가능하다. 주로 공포게임이나, 수위 높은 게임을 플레이하는 채널들도 사용할 수 있다. 

단, 일부 채널에서 끊김현상이 발생하기도 했는데 이는 TV사양의 문제로 보인다. 특정 OS에서는 5G연결보다 2.4G연결이 좀 더 원활한 안정성을 보여주는 경우도 있어 이는 염두에 두기를 권한다. 

한편, 이 앱을 다운로드 받기 위해서는 깃허브에 접속한 뒤 unofficial_chzzk를 검색하면 해당 페이지에 접속할 수 있다. 혹시 모를 보안상 문제를 방지하기 위해 네이버 2차 인증을 거쳐 비밀번호를 관리하기를 권한다.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