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스팀 동시 사용자 최고치 갱신, 봄 할인 효과 ‘톡톡’

  • 주인섭 기자 lise78@khplus.kr
  • 입력 2024.03.19 18:28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팀 데이터 추적 플랫폼 스팀DB에 따르면 지난 17일 스팀에 접속한 유저수가 역대 최고치를 갱신했다. 
 

출처=스팀캡쳐
출처=스팀캡쳐

지난 17일 약 3,600만 명의 유저가 스팀을 사용하고 있었던 것으로 나타났다. 종전기록은 단 일주일 전인 10일로 알려져 최근 스팀의 사용자수가 빠르게 오르는 중인 것을 알 수 있다. 특히 스팀DB의 자료에 의하면 게임을 즐기는 유저수는 할인을 시작함과 동시에 100만 명 이상 오르기 시작했고 17일에는 이전 대비 200만 명이 증가해 그 영향이 큰 것으로 조사되기도 했다.  
 

출처=스팀캡쳐
출처=스팀캡쳐

15일에 시작하고 17일 첫 주말을 맞은 이번 할인에는 많은 게임들이 포함됐다. 특히 ‘역대급’이라는 말이 나올 정도로 대작이 많이 발매된 작년 주요 게임들이 일제히 할인에 들어가 게이머들을 즐겁게 한 것으로 보인다. 작년 최고의 게임이라 불리는 ‘발더스 게이트3’부터 시작해서 작년에 가장 많은 판매량을 보유한 것으로 알려진 ‘호그와트 레거시’ 등 많은 2023년 대작 게임들이 할인에 들어갔다. 또한, 그 이전부터 꾸준히 팔려오던 게임들도 빠지지 않았다. 여기에 더해 최근 발매돼 큰 이목을 끌었던 ‘파이널 판타지7 리버스’의 전작인 ‘파이널 판타지7 리메이크’나 시리즈 최신작인 ‘용과 같이8’등 구·신작 가리지 않은 파격적인 할인으로 게이머들에게 화제가 됐다. 또한, 이번 할인을 통해 인기 차트에 재진입 한 게임도 많아 눈길을 끌었다. 
 

출처=스팀캡쳐
출처=스팀캡쳐

또한, 할인을 통해 구매한 게임을 즐기는 유저 뿐 아니라 ‘배틀 그라운드’ 및 ‘헬다이버즈2’ 등 인기 라이브 게임의 매출 순위가 오르는 것으로 조사돼 그만큼 스팀의 이용자 수 기여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스팀 접속자 최대 수 갱신 소식을 들은 유저 및 전문가 들은 그 성장이 어디까지 갈지 궁금해 하기도 했다. 

한편, 스팀에서 진행되고 있는 봄 할인은 21일 오전 10시까지 진행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