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원스토어 원게임루프, 6주간 수요일마다 20% 포인트백 이벤트 진행

  • 박준수 기자 mill@khplus.kr
  • 입력 2024.03.20 10:18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앱마켓 원스토어는 크로스 플랫폼 서비스 ‘원게임루프’를 사용하는 원스토어 회원을 대상으로 매주 수요일 20% 포인트백 행사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제공=원스토어
제공=원스토어

원스토어는 금일 20일부터 내달 24일까지 매주 수요일마다 원게임루프 결제액의 20%를 원스토어 포인트로 적립해준다. 포인트는 결제일로부터 7일 후 적립되며, 인당 1일 적립한도는 20만포인트다.

원스토어는 타사와의 크로스 플랫폼 경쟁에서 크게 앞서 나가고 있는 원게임루프에 대한 성원에 보답하고자 이번 이벤트를 준비했다고 밝혔다.

원스토어는 지난 2021년 9월 모바일 게임을 PC에서도 플레이할 수 있는 원게임루프를 베타서비스로 선보였으며, 지난해 4월 정식 서비스를 개시했다. 베타서비스 6개월 만에 결제액 120억 원을 기록한 원게임루프는 올해 초 누적 매출 700억 원을 돌파하며 가파른 성장세를 기록하고 있다.

원스토어에 따르면 현재 원게임루프에 입점한 누적 게임 수는 약 170개에 이른다. 원스토어 매출 상위 100개 게임 중 40% 이상이 원게임루프에 입점돼 있으며, 입점 게임 수는 지속적으로 늘어나고 있다. 대표적으로는 넥슨 ‘블루아카이브’, 엔씨소프트 ‘블레이드&소울2’, 위메이드 ‘미르4’, 그라비티 ‘라그나로크X’, 블랑코존 ‘퍼즐오브Z’, 37 Mobile ‘히어로즈 테일즈’ 등이 서비스되고 있다.

원게임루프는 일반 사용자와 개발사 모두에 혜택을 제공하는 원스토어의 장점을 그대로 크로스 플랫폼으로 계승했다. 사용자에게는 통신 3사 멤버십 10% 할인 및 적립과 더불어 다양한 프로모션을 제공하고, 개발사에게는 원스토어의 저렴한 수수료를 원게임루프에서도 그대로 적용 받을 수 있도록 한 것이다. 특히 원스토어에 게임 입점 시 별도 추가 심의 없이 PC에 동일한 게임을 출시할 수 있어 개발사들의 비용과 노력을 효율적으로 활용할 수 있다는 점에서 주목받고 있다.

전동진 원스토어 대표는 “원게임루프는 아직 베타 테스트 단계에 머무르고 있는 타 앱마켓의 서비스 대비 크로스 플랫폼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원스토어는 원게임루프를 통해 모바일과 PC를 오가는 최고 수준의 게임 경험을 선사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