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하스스톤’ 차기 확장팩, ‘위즈뱅의 장난감 공방’ 출시

  • 박건영 기자 gun424@khplus.kr
  • 입력 2024.03.20 11:35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의 무료 수집형 카드 게임 하스스톤의 차기 확장팩 ‘위즈뱅의 장난감 공방’이 출시된다. 
 

제공=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
제공=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

이번 확장팩에서는 천재 발명가이자 장난감 제작자인 위즈뱅이 마법 같은 공방의 문을 활짝 열고, 새록새록 되살아나는 추억과 더불어 다양한 카드와 재미 요소들을 선보인다. 올해 정규력 페가수스의 해의 첫 확장팩이기도 한 위즈뱅의 장난감 공방에서는 플레이어가 직접 제작할 수 있는 2단 합체 질리악스 3000과 신규 키워드 미니미, 하스스톤을 대표하는 추억 속의 캐릭터들이 포함된 신규카드들을 만나볼 수 있다.

개발진에 따르면 위즈뱅의 작품들은 하스스톤의 엉뚱하고 기상천외한 10년 역사를 바탕으로, 낯익은 얼굴과 하스스톤의 과거에서 튀어나온 매커니즘을 새롭게 해석한 카드로 가득하다. 모든 요소를 마음대로 선택할 수 있는 카드인 2단 합체 질리악스 3000은 덱 구성 단계에서 질리악스 모듈 2개를 선택하면 그 비용과 능력치, 효과가 모두 합쳐져 자신의 취향에 맞는 질리악스를 만들 수 있으며, 이후 외형을 선택하여 완성할 수 있다.

이번 업데이트와 함께 신규 키워드와 보상도 선보인다. 신규 키워드인 미니미는 크기만 작은 똑 같은 카드로, 사용 시 1마나 1/1인 복사본을 손에 넣을 수 있으며, 해당 능력을 활용해 전투 초반을 끌고 가거나, 또는 아껴 두었다가 시기적절하게 사용해 낮은 비용으로 강력한 효과를 노릴 수도 있다.

또, 위즈뱅의 장난감 공방에 포함되는 재능 있는 예술가 카드 중 하나인 콜리페로는 전설 하수인으로, 뽑은 카드의 초상을 그려 전장에 있는 하수인들에게 특수 효과를 부여할 수 있으며 지금 로그인하면 무료로 받을 수 있다.

이 밖에도 한 달 동안 펼쳐지는 3월 시즌 변칙전에서는 3월 11일 출시 10주년을 맞은 하스스톤의 10년 역사를 돌아볼 수 있는 다양한 카드를 선보인다. 지난 3월 2일에는 출시 당시에 선보인 카드 컬렉션인 오리지널 로테이션이 포함되었고, 3월 3일에는 하스스톤에 처음으로 카드를 추가했던 업데이트인 낙스라마스의 저주가 카드 목록에 추가되었다. 3월 4일에는 고블린 대 노움이 추가, 이후로 다음 카드 확장팩이 매일 추가되는 등 변칙전을 통해 하스스톤의 역사를 처음부터 끝까지 빠른 속도로 돌아볼 수 있다.

한편, 하스스톤은 10년 역사를 맞아 처음으로 게임 사운드트랙을 선보인다.  하스스톤을 플레이하며 들어왔던 특색 있는 배경음악을 애플뮤직, 아이튠즈, 유튜브 등 여러 음악 채널을 통해 언제 어디서든 감상할 수 있으며 올해 중 새로운 음악들이 추가로 공개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