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SBXG, 신임 CEO에 포바이포 임정현 부사장 선임

  • 박준수 기자 mill@khplus.kr
  • 입력 2024.03.22 08:56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피어엑스를 이끌고 있는 SBXG가 신임 CEO에 모회사 포바이포(4by4)의 최고전략책임자(CSO) 임정현 부사장을 선임했다고 22일 밝혔다.
 

제공=SBXG
제공=SBXG

이번 새롭게 선임된 임정현 신임 CEO는 기업 가치 제고를 위한 다양한 성장 전략을 수립하고 실행해온 전문가다. 현재 SBXG가 영위하고 있는 이스포츠 게임단(피어엑스)을 비롯해 이스포츠 문화 공간(포탈, 마우스포테이토) 비즈니스, 게임전문 MCN(롤큐) 사업 등을 보다 효과적으로 운영하며 차별화된 게임 문화 콘텐츠의 적극적 사업화로 수익성을 강화하는 등 새로운 사업 전략을 수립, 실행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임정현 신임 CEO는 “SBXG는 이스포츠 콘텐츠기업으로 온,오프라인 비즈니스 포트폴리오가 가장 균형 있게 구성된 기업”이라며 “사업적 측면에서 보다 정교한 접근과 관리를 통해 지속적인 성장 뿐 아니라 수익성 개선도 이뤄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SBXG의 기업 효율성을 극대화해 나가면서 회사 고유의 혁신성과 경영 레거시 역시 강화해 나갈 계획”이라며 “대표적으로 부산시, 부산교육청 등과 함께 추진하고 있는 부산 지역 기반 이스포츠 생태계 구축 사업인 ‘BESPN(BUSAN ESPORTS NETWORK)’사업 등 게임 문화 저변 확대를 위한 노력도 지속 강화해 나가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임정현 신임 CEO는 딜로이트에서 전략컨설턴트로 근무한 바 있으며 동아원 미래전략실, SK홀딩스 SUPEX추구협의회, 페이스북 등을 거쳐 하이컨시 최고운영책임자(COO), 뤼이드 부사장 등을 역임한 바 있다. 임정현 신임 CEO는 SBXG대표 선임 이후에도 포바이포 CSO를 겸임하며 두 회사 간 협력을 통한 시너지도 함께 챙길 예정이다.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