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나이언틱 ‘스캐니버스’, 신규 기능 3D 가우시안 스플래팅 업데이트

  • 주인섭 기자 lise78@khplus.kr
  • 입력 2024.03.26 11:12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나이언틱은 26일 자사의 3D 스캔 앱 ‘스캐니버스’에서 3D 가우시안 스플래팅을 업데이트했다고 밝혔다.
 

사진=나이언틱 제공
사진=나이언틱 제공

스캐니버스는 이용자가 현실의 사물을 스캔 및 편집하고 공유할 수 있도록 3D 모델을 손쉽게 렌더링 할 수 있는 앱이다. 새롭게 추가된 3D 가우시안 스플래팅은 다양한 시점의 이미지를 활용해 3D 형상을 구성하는 기술로, 3D 장면을 위치, 회전, 크기, 불투명도, 색상을 갖는 수백만 개의 입자로 표현할 수 있다. 스마트폰만으로 작은 물체에서 큰 건축물에 이르기까지 모든 사물을 사실적인 3D 장면으로 만들 수 있어 매우 간편하고 쉽게 이용할 수 있는 점이 특징이다.
이용자들은 기술을 활용해 정확한 조명과 반사를 뛰어난 수준으로 표현할 수 있으며, 3D로 만들어진 개체와 공간을 보여주는 ‘스플랫’은 멀리 있는 사물의 위치나 형상 등의 외형을 재구축해 어느 때보다 몰입감 있는 체험을 제공한다. 만들어진 3D 콘텐츠는 간편한 영상을 만들거나 공유할 수도 있으며, 다양한 형식으로 내보내 유니티 엔진과 언리얼 엔진을 활용해 사용하는 것도 가능하다.
이외에도 인터넷 연결 없이도 스마트폰으로 모든 개체를 3D 콘텐츠로 제작할 수 있으며, 과거에 스캔한 결과물로도 스플랫을 만들 수 있다.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