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블루 아카이브 The Animation’, 일본 애니메 재팬 2024 현장 달궈

  • 주인섭 기자 lise78@khplus.kr
  • 입력 2024.03.26 16:38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4월 한국과 일본 등에서 TV 애니메이션 방영을 앞둔 ‘블루 아카이브’가 세계 최대 규모의 애니메이션 전시회 ‘애니메 재팬(AnimeJapan) 2024’에 참가, 풍성한 현장 행사와 함께 애니메이션에 대한 팬들의 기대감을 키웠다.
 

사진=넥슨게임즈 제공
사진=넥슨게임즈 제공

‘애니메 재팬 2024’에 출품된 ‘블루 아카이브 The Animation’은 ‘블루 아카이브’의 첫번째 메인 스토리인 ’대책위원회편’을 다루고 있으며, 원작 속 '아비도스 대책위원회' 학생들이 학교의 폐교를 막기 위해 고군분투하는 이야기를 담고 있다. 오는 4월 7일부터 ‘TV도쿄 계열·BS11 외’를 통해 일본 지역에 방영되며, 한국에서는 4월 8일 오전 0시 30분 애니메이션 전문 채널 ‘애니박스’에서 방영을 시작한다.
이번 행사에서 ‘블루 아카이브’는 대형 LED 스크린을 통한 애니메이션 PV 상영과 코스프레, DJ 공연 등 풍성한 볼거리와 함께 ‘블루 아카이브 The Animation’에 대한 새로운 정보를 공개했다. 현장 부스는 TV 애니메이션에 등장하는 캐릭터 판넬로 장식되며 포토 스팟으로 큰 인기를 끌었으며, ‘블루 아카이브’ OST를 작곡한 미츠키요(Mitsukiyo), 노르(Nor), 카루트(KARUT)의 특별한 DJ 공연 역시 행사장의 분위기를 달궜다.
 

특히, ‘블루 아카이브 The Animation’에 관한 새로운 소식을 발표하는 ‘스페셜 스테이지’ 토크쇼가 팬들의 이목을 끌었다. ‘블루 아카이브’의 캐릭터 목소리를 맡아 연기한 유명 성우들이 직접 출연하여 진행한 토크쇼에서는 지금까지 공개되지 않았던 메인 캐릭터 ‘선생님’의 설정화와 담당 성우가 공개되며 큰 호응을 얻었다.
이와 함께 ‘블루 아카이브 The Animation’ 1화의 전반부도 선공개되었다. ‘블루 아카이브’ 세계관의 청량한 분위기와 ‘시로코’, ‘호시노’, ‘세리카’, ‘노노미’, ‘아야네’ 등 다양한 캐릭터들의 애니메이션 속 모습이 공개됐으며, 이에 따른 팬들의 열렬한 반응이 전해졌다.
마케팅 시책과 콜라보레이션 발표도 이어졌다. 먼저 오는 4월 일본 라디오 방송국 ‘분카 방송’이 운영하는 인터넷 라디오 채널 ‘초A&G+’에서 ‘블루아카 라디오!’가 매주 방송될 예정이다. 일본의 대형 오락실 체인점 ‘라운드1(ROUND1)’과의 콜라보레이션도 진행된다.
 

한편, 넥슨게임즈 김용하 총괄 PD는 “많은 선생님들께 ‘블루 아카이브’ TV 애니메이션을 선보이게 되어 정말로 기쁘고 설렌다”며 “앞으로도 ‘블루 아카이브’ 게임과 애니메이션에 많은 사랑과 관심을 보내 주시기를 부탁드린다”고 소감을 밝혔다.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