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주간 스팀 종합] 인기 신작 풍년, 8주년 ‘스타듀 밸리’ 제2의 전성기

  • 박건영 기자 gun424@khplus.kr
  • 입력 2024.03.27 11:12
  • 수정 2024.04.02 10:14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팀 시장에서 모처럼 이용자들의 많은 관심을 받는 복수의 신작이 등장해 눈길을 끈다. 각양각색의 장르 신작들이 매출 순위 상위권을 채우고 있는 가운데, 인기 농장 시뮬레이션 ‘스타듀 밸리’는 출시 8주년을 맞아 일일 최고 동시 접속자 기록을 세우는 등 큰 화제를 모으고 있다. 3월 마지막 주의 스팀 시장을 살펴봤다.
 

▲ ‘스타듀 밸리’
▲ ‘스타듀 밸리’

먼저, 27일 기준 스팀 전세계 최고 인기 제품 순위 상위권에는 총 다섯 작품의 최근 출시 신작이 이름을 올리고 있다. 지난 22일 정식 출시된 캡콤의 ‘드래곤즈 도그마2’의 4위 안착, 21일 PC 버전을 선보인 플레이스테이션 스튜디오 게릴라 게임즈 ‘호라이즌 포비든 웨스트 컴플리트 에디션’의 11위 등이 대표적이다. 
또한, 26일 정식 출시된 인기 애니메이션 ‘사우스 파크’ IP 기반 게임 신작 ‘사우스 파크: 스노우 데이’가 8위 자리를 차지하고 있으며, 금일 나란히 출시된 실시간 전략 FPS 신작 ‘아웃포스트: 인피니티 시즈’, 턴제 4X 게임 신작 ‘밀레니아’ 등 2종의 게임이 각각 6위와 9위에 자리하며 많은 관심을 얻고 있다. 앞서 진행된 봄 할인 행사가 일정을 마친 현재, 다양한 IP, 장르 스타일의 신작들이 줄지어 등장하며 인기를 얻는 분위기다.
 

▲ 3월 27일 스팀 전세계 최고 인기 게임 순위(사진=스팀)
▲ 3월 27일 스팀 전세계 최고 인기 게임 순위(사진=스팀)

스팀 일일 동시 접속자 수 기록에서는 ‘스타듀 밸리’의 약진이 눈길을 끈다. ‘스타듀 밸리’는 지난 20일 많은 분량의 신규 콘텐츠를 포함한 1.6 버전 대규모 업데이트를 선보인 바 있으며, 직후 기존 팬들은 물론 새로운 팬들의 유입까지 더해지며 폭발적인 인기를 누리고 있다.
‘스타듀 밸리’는 27일 기준 스팀 일일 최다 동시 접속자 수 약 18만 명대를 기록하고 있다. 1.6 버전 업데이트 이전 게임의 일일 평균 동시 접속자 수는 약 5만 명대 전후에 머물렀던 바 있어, 이번 업데이트의 효과를 뚜렷하게 확인할 수 있는 수치다. 특히, 업데이트 이후 주말을 맞은 지난 25일의 경우 게임의 역대 최대 스팀 동시 접속자 수 기록인 23만 6천여 명을 기록하기도 했다.
이외에도 최근 많은 화제를 몰고 다니는 ‘드래곤즈 도그마2’는 27일 일일 최다 동시 접속자 수 15만 명대를 기록하고 있으며, ‘카운터 스트라이크2’, ‘도타2’, ‘헬다이버즈2’ 등 기존 스테디셀러들의 꾸준한 인기가 이어지고 있다.
 

▲ 3월 27일 스팀 최다 플레이 게임 순위(사진=스팀)
▲ 3월 27일 스팀 최다 플레이 게임 순위(사진=스팀)

한편, 스팀에서는 현재 ‘덱 빌딩’ 장르 게임을 집중 소개하는 특별 할인 행사 ‘덱 빌딩 게임 축제’를 진행하고 있다. 해당 행사는 오는 4월 1일까지 진행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