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포트리스S’ PS5 발매 등 CCR, IP사업 총력전

  • 주인섭 기자 lise78@khplus.kr
  • 입력 2024.03.29 11:03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공=CCR
제공=CCR

씨씨알주식회사(대표 윤석호, 이하 CCR)는 ‘포트리스S’가 28일 플레이스테이션5(PS5)판을 출시함으로써, 자사의 ‘포트리스’ IP 활용 게임 콘텐츠가 전 플랫폼에 출시되며 IP 사업 확장이 본격화되고 있다고 밝혔다.  

국민 게임으로 불리며 선풍적인 인기를 얻었던 ‘포트리스’ IP는 모바일 플랫폼과 PC 스팀 플랫폼으로, 닌텐도, VR, PS5까지 플랫폼을 확장하며, 국민 슈팅게임 왕좌 탈환을 위해 한창이다. IP 활용 게임 콘텐츠를 전 플랫폼으로 확대하면서 IP 사업 추진에 탄력을 받고 있는 모양새다.

특히, 지난해 출시된 ‘이지투온 리부트’ 포트리스 콜라보 DLC는 ‘포트리스’를 알고 있는 세대의 유저층뿐만 아니라, ‘포트리스’를 잘 알지 못하는 유저층까지도 어필되며 출시 당일 스팀 탑샐러 1위에 오르는 등 실질적인 성과도 속속 드러나고 있다. 이에 지난 14일에는 ‘포트리스 콜라보 DLC’에 대한 사이드 챕터 업데이트까지 진행하며 IP 파워를 입증하고 있다.

‘포트리스 IP’ 사업을 총괄하는 김광회 이사는 “포트리스 IP의 다양한 발전 가능성을 선보일 기회를 입증하게 되어 기쁘다”라며, “2024년 CCR 창립 30주년을 맞이하여 PC 포트리스의 새로운 서비스와 포트리스M의 진화된 모습을 준비하고 보여 드릴 예정이다. 또한, IP의 글로벌 도약을 위하여 OTT 서비스를 타겟으로 하는 4K 애니메이션도 제작 중인 만큼, 많은 기대와 응원 부탁드린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